12월 8~10일 2016 서울국제소방산업전시회 개최

민간이 주도하는 비즈니스 중심의 소방 산업 전문 전시회가 열린다.

한국소방산업협동조합과 한국국제전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6 서울국제소방산업전시회’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소방 장비 ▲소방 공사 ▲소방 안전 ▲소방 기동‧운송 장비 ▲IT 서비스 등 소방 관련 전문 품목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오로지 소방산업을 위주로 한 전문 전시회라는 게 소방산업협동조합 관계자의 설명이다.

12월 8일 개막일에는 전시장 입구에서 국회의원, 협력 유관 기관 대표자가 참여하는 개막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내년 2월부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가 의무화되는 것에 발맞춰 ‘주택용 소방시설 할인 마켓’도 운영된다.

우수한 품질의 소화기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마켓은 전시장을 방문하는 일반 참관객들에게도 주택용 소방 시설 설치 의무화에 대한 홍보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관련 학과 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출품업체 취업설명회도 마련된다.

유관 학회 세미나를 통해 수출‧유통 지원과 함께 업계 정보 교류의 장을 실현한다. 한국소방시설협회가 주관하는 ‘소방시설 내진설계 시공 기술 세미나’가 개최 첫 날 열리고 ‘비상용 승강기 승강로를 수직덕트로 이용하는 급기가압제연’을 주제로 이앤피아이가 세미나를 진행한다.

전시 둘째 날인 9일에는 입법정책연구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방산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세미나가 열려 ‘한국 소방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소방산업협동조합과 한국화재소방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소방용품 성능인증제품 권장내용연수 도입 관련 포럼’과 ‘소방용품권장내용연수 선포식’도 진행된다.

이와 같이 다양한 세미나 등을 통해 소방 산업은 물론 유관 산업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정보 교류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