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제4차 폐자원에너지 정책·기술 포럼 27일 개최...온라인 실시간 중계
오철 기자    작성 : 2020년 10월 27일(화) 11:22    게시 : 2020년 10월 27일(화) 11:22
폐자원에너지 정책·기술 포럼 위원회(위원장 서용칠)가 금일(2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4차 폐자원에너지 정책·기술 포럼’을 개최한다.

‘폐자원의 최신 열화학적 에너지화 기술’를 주제로 하며 전문가 발표 및 패널토론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기업과 기관, 연구소 등 관련 전문가들이 에너지화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의 재확산 방지를 위해 포럼 현장에는 사전에 등록한 최소인원만 참석하며 실시간으로 온라인 중계도 함께 진행한다. 중계는 YouTube(유튜브) 폐자원에너지 정책·기술 포럼 채널과 카카오TV를 통해서 진행되며 해당 사이트에서 폐자원에너지 정책기술포럼을 검색하면 27일 2시부터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포럼에서 오세진 한국지역난방공사 부장은 최근 화재가 되고있는 그린뉴딜 사업과 관련된 ‘그린뉴딜과 폐자원 에너지 실증사업’이라는 발표를 진행한다. 현재 계획중인 에너지화 사업을 살펴보고 그 진행방향과 기대효과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권성안 한국환경사업기술원 박사는 국내외 관련 기술에 대해 ‘열화학적 에너지화 R&D 추진현황 및 방향’을 발표한다.

구재회 고등기술연구원 박사는 ‘폐자원가스화 합성가스 활용기술의 ’을 주제로 현재 합성가스 기술이 어디까지 와 있는지 앞으로의 가능성은 어떤지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세천 공주대학교 교수는 ‘폐플라스틱 열분해 액화기술의 동향 및 전망’을 주제로 강연, 코로나19로 증가한 폐플라스틱의 에너지화에 대해 짚어보고자 한다.

패널토론은 윤용승 고등기술연구원 부원장이 좌장을 맡아 주제발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수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박사, 이은도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수석연구원, 이협희 바이오테크서비스 대표이사가 참여해 각자의 의견을 공유한다.


오철 기자 ohch@electimes.com        오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력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