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벤츠·토요타·볼보 등 무상점검…부품 구매 할인 혜택도 제공

르노삼성차가 ‘르노삼성차와 함께하는 오토솔루션 겨울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르노삼성차가 ‘르노삼성차와 함께하는 오토솔루션 겨울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격적인 겨울에 접어들면서 국내 자동차 업계가 일제히 차량 관리 서비스를 시행하고 나섰다.

올해 겨울의 경우에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데다 강한 한파가 예상돼 차량 월동 준비가 필수적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29일까지 ‘르노삼성차와 함께하는 오토솔루션 겨울맞이 이벤트’를 펼친다. 직영·협력 서비스점에 차량을 입고하는 고객은 13가지 일반 점검을 비롯해 하체 파손, 오일 누유와 브레이크, 머플러, 서스펜션 등 4가지 차량 안전항목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교체 빈도가 높은 일부 소모품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오는 22일까지 전국 58개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2018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는 물론 배터리와 엔진 오일 15% 할인, 액세서리·컬렉션 제품 구입 시 일부 품목에 한해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소모성 부품 교환 서비스 상품 ‘컴팩트 패키지’와 ‘컴팩트 플러스 패키지’, 차량 보증 서비스 연장 상품 ‘워런티 플러스’ 등을 구매하면 20만원 상당의 AMG-GT 럭색 배낭을 증정한다.

아우디 코리아는 같은 날까지 35개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2018 아우디 윈터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우디의 전문 테크니션과 최첨단 장비를 통해 엔진, 배터리, 제동장치 등 겨울철 필수 점검 13가지 항목에 대한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더불어 부동액, 배터리, 브레이크 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등 일부 지정 부품은 20% 할인을 해준다. 워셔액, 차량용 매트, 아이스 스크래퍼 등 순정 차량용 액세서리는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토요타 코리아도 같은 날까지 ‘2018 토요타 해피 윈터 서비스 캠페인’을 전개한다. 공식 서비스 센터 입고 고객에게는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와 12볼트 배터리,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와이퍼 러버와 블레이드, 0W-40 엔진오일에 대해 10% 할인 혜택을 준다. 타이어 안심보장 서비스도 더 연장된 조건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볼보자동차는 오는 19일까지 전국 22개 서비스 센터를 통해 ‘2018 윈터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볼보차의 전문 테크니션과 최첨단 장비를 통해 브레이크, 배터리, 냉각수, 각종 오일 등 주요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을 받을 수 있다.

볼보차는 일반 수리시 자사 순정 부품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겨울철 레저 활동을 위한 다양한 차량용 액세서리 및 라이프 스타일 컬렉션도 10% 할인해준다. 공임비와 부가세를 포함해 50만원 이상 유상으로 수리를 실시하는 고객에게는 고급 담요를 특별 선물한다.

FCA 코리아는 오는 29일까지 전국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지프, 크라이슬러, 피아트 차종 고객을 대상으로 ‘2018 겨울 서비스 캠페인’을 마련했다. 최첨단 진단 장비 와이텍을 이용한 무상 차량 점검 서비스를 비롯해 겨울철 필수 점검 부품에 대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타이어(윈터 타이어 포함) 15% 할인 및 모파 순정 배터리 10% 할인과 함께 모파 순정 액세서리·머천다이즈 콜렉션에 대해서도 20% 할인 혜택을 준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오는 15일까지 전국 포드·링컨 서비스 센터에서 전 차종을 대상으로 ‘2018 포드 겨울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예약 방문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사은품도 지급한다.

포드는 각종 오일류 보충 및 전문 테크니션들의 멀티포인트 인스펙션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부동액, 브레이크액, 파워스티어링 오일, 트랜스 미션 오일, 배터리 및 타이어 교환은 15% 깍아준다.

인피니티 코리아는 이번 한달 간 모든 유상 수리 항목에 대해 10% 할인(최대 50만원)을 적용하며 트랜스미션 오일 교환 시에도 20% 할인 혜택을 준다. 유상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내년 달력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포르쉐코리아는 오는 21일까지 전국 10개 센터 워크숍에서 ‘2018 포르쉐 윈터 서비스 캠페인’을 펼친다. 포르쉐 전문 테크니션이 상주하고 있어 첨단 장비인 PIWIS 테스터를 이용해 정밀 차량 진단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또 라디에이터, 냉난방 시스템, 배터리, 에어필터, 와이퍼 블레이드, 브레이크 패드 등 겨울철 관련 계통의 유상 수리시 부품과 공임에 대해 각각 10%의 할인 혜택(보험수리 제외)을 지원한다.

더불어 차량 성능 및 내·외관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포르쉐 테큅먼트, 포르쉐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포르쉐 드라이버스 셀렉션(PDS)을 각각 1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한국타이어가 T스테이션에서 겨울용 타이어 구매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타이어가 T스테이션에서 겨울용 타이어 구매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오는 31일까지 T스테이션에서 겨울용 타이어 구매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티스테이션 홈페이지나 매장 방문 후 ‘윈터 아이셉트 에보2’, ‘윈터 아이셉트 이지2A’, ‘노르딕 이지’ 등 겨울용 타이어 상품 4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차량용 소화기 또는 넥워머를 증정한다.

넥센타이어도 같은 기간 행사 제품 4개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겨울용 이불 및 고객 과실에도 1회에 한해 보상 받을 수 있는 ‘명품 보증서’를 증정한다. 행사 제품에는 겨울용 타이어 ‘윈가드’ 5종(스포츠2, 스포츠2 SUV, 스포츠, 아이스, 아이스 SUV)과 프리미엄 ‘엔페라 AU7’이 해당된다.

타이어 업계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타이어와 지면 사이의 마찰력이 약해진다”며 “타이어는 기온이 높아지면 접지력이 높아지는 반면 낮은 기온에서는 딱딱해지기 때문에 눈이 비가 되기도 하고 빗길이 얼어 빙판길로 변하기도 하는 불안정한 노면 상태에 겨울용 타이어로 대비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