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개발원과 공동주최. 교육부·보건복지부에서 후원
오는 10월 13일까지 온라인 접수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2021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부문은 비만예방 디자인, 건강생활실천 영상, 건강계단 디자인 부문이다. 오는 10월 13일(수)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건협에서 주관하는 공모부문은 비만예방 디자인 및 건강생활실천 영상 부문이다. 청소년(중·고등학생 또는 이와 동등한 연령대 청소년) 이상이면 누구나(내외국인, 개인/팀) 참여할 수 있다.

비만예방 디자인 부문 공모는 올해 10회째를 맞는다. 출품작은 일상생활 속에서 비만 관리·예방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의 포스터 디자인이면 된다. 규격은 2MB 이내 jpg 파일로 A3 Size 가로형, 세로형 모두 가능하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건강생활실천 영상 부문 출품작은 건강생활실천(건강검진, 금연, 절주, 비만예방, 운동, 전염병 예방, 정신건강 등) 및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의 영상물이어야 한다.

제출된 작품은 관련 분야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로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비롯해 각각 총 12개 작품을 선정한다. 입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하여 보건교육자료로 활용토록 배포하고, 건협 유튜브 채널에 등록될 예정이다.

본 공모전과 관련한 공모요강,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및 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