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양대 마켓 인기 1위, 글로벌 출시 약 100일 만에 1000만 회 다운로드

해긴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23일 출시 약 100일 만에 글로벌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해긴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23일 출시 약 100일 만에 글로벌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플레이투게더’가 글로벌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플레이투게더’는 지난 4월 13일 출시했으며, 동화 풍의 가상세계 ‘카이아 섬’을 배경으로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아기자기한 일상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달리기 경주, 좀비 바이러스, 무한의 탑 등 15종 이상의 미니게임과 학교 수업, 낚시, 요리와 같은 다양한 취미생활을 제공하며 자신의 캐릭터와 집을 꾸미고 홈파티에 초대하는 캐주얼 메타버스 만의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다.

해긴은 특히 ‘플레이투게더’는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꾸준한 신규 유저 유입에 성공하며 올해 5월 말 글로벌 누적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정식 출시 약 100일 만인 23일 글로벌 누적 1000만 다운로드라는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또한 소프트 론칭 기간 싱가포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인기 순위 Top3를 올랐고, 정식 출시 이후에도 5월 구글 플레이 글로벌 피처드 선정 및 대만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차지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꾸준한 성과를 기록 중이다.

유승민 해긴 PD는 “전 세계 유저 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 덕분에 ‘플레이투게더’가 단기간 내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소중한 의견에 세심하게 귀 기울이고, 보다 재미있는 콘텐츠와 안정적인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