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공모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는 중소기업 금융지원에 기여한 유공자와 기관을 대상으로 5월 5일부터 6월 11일까지 ‘제26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포상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포상 훈격은 훈장, 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금융위원회 위원장 표창 등 총 77점(단체 2점, 개인 75점) 내외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에 노력한 금융권 임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훈격과 규모 확대를 관계부처와 협의할 계획이며 오는 12월 중 계획하고 있는 ‘제26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시상식’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포상 대상은 은행, 비은행 예금 취급기관, 기타 금융기관과 소속 임·직원으로 금융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과 기업 애로 해결에 기여도가 높은 기관과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할 계획이다.

포상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각 금융기관의 본점에 먼저 신청‧접수하고 각 금융기관에서는 중기부에 일괄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mss.go.kr/알림소식-새소식-공지사항)과 대한민국 상훈 누리집(sanghun.go.kr/정보공개·민원-포상후보자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