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사회적‧윤리적 책임 강화 사회적 가치 창출

김영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왼쪽)과 박철구 노조위원장이 26일 ‘ESG 노사 공동선언문’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왼쪽)과 박철구 노조위원장이 26일 ‘ESG 노사 공동선언문’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26일 ‘ESG경영 노사공동 선언식’을 갖고 친환경(E), 사회적 책임경영(S), 지배구조 개선(G)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설 것을 선포했다.

공단 노사는 사회편익·국가 경제발전을 위한 미래가치를 추구하고, 더불어 잘 사는 사회적·윤리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ESG경영’을 공동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ESG경영 선언문’의 주요 내용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환경경영을 추진하고, 대한민국 ‘2050 탄소중립’ 달성에 적극 동참 ▲승강기 안전기술 혁신과 상생·협업을 기반으로 사회문제 해결 적극 기여 ▲국민 눈높이에 맞은 준법 경영과 투명한 경영구조 확립 ▲노사공동 ESG추진위원회 구성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구체화하고 적극 실천 등이다.

김영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은 “ESG시대를 맞아 공단 노사는 뜻을 합쳐 친환경 사업을 보다 구체화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적·윤리적 책임을 강화한 경영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스마트 승강기 검사 및 관리 시스템과 승강기 민원24 등 국내 승강기 안전관리 시스템을 해외 10여 개국에 수출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신사업 창출을 위해 제1호 벤처사업팀이 최근 출범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