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복합 건축 소재에 KNX, 배선기구 솔루션 더해

융코리아일렉트릭과 엑시아 머티리얼스가 지난 3월 MOU를 체결하고 기술협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융코리아일렉트릭과 엑시아 머티리얼스가 지난 3월 MOU를 체결하고 기술협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고품격 디자인 배선기구 및 스마트 건물제어 솔루션 전문 기업인 융코리아일렉트릭(대표 이윤희, 이하 융코리아)과 고기능 복합 소재 제조 및 모듈러 건축 기술 전문 엑시아 머티리얼스(대표 진양석)가 지난 3월 MOU를 체결하고 기술협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엑시아 머티리얼스는 초고강성‧기능성 소재 제조 분야의 핵심 기술을 보유한 유망 벤처기업으로 고분자 복합소재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이다.

이번 MOU를 통해 융코리아는 엑시아 머티리얼스의 건축 프로젝트에 사용될 배선기구 및 KNX 솔루션이 적합하게 작동‧관리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에 나설 예정이며 융 해외 지사들과 협력해 엑시아 머티리얼스의 해외 건축 프로젝트도 지원하게 됐다.

엑시아 머티리얼스는 첨단 건축자재들을 활용해 모듈식으로 설치되는 군사기지, 병동시설 등 모듈러 건축물에 융의 첨단 KNX 건물자동제어 기술과 배선기구 솔루션을 적용시킬 수 있게 됐다.

엑시아 머티리얼스가 제공하는 초고강성 소재는 금속 대체가 가능한 반영구적 내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내소음‧내진동성이 있는 열가소성 수지 소재로 열에 의한 수축‧팽창이 거의 없어 시간이 경과해도 자재의 손상과 변형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건축 현장에서는 탁월한 최첨단 건축자재이자 높은 단열성을 지닌 친환경 건축자재로 꼽히고 있다.

또 엑시아 머티리얼스는 탄소섬유 등의 고기능 슈퍼섬유 등도 함께 공급하고 있으며 첨단 건축 자재를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응용제품 및 모듈러 건축 유닛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산하 브랜드를 통해 병동과 중환자실 및 의료연구소 등 다양한 의료시설을 모듈러 건축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쿠웨이트의 미군 군사기지, 싱가폴 국립병원 병실 건축 현장 등에도 참여한 바 있다.

이윤희 융코리아의 대표는 “고기능 복합 소재 및 모듈러 건축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할을 해 온 엑시아 머티리얼스와 함께 국내외 건축 시장에 파트너로서 함께 하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MOU를 계기로 상호 간 기술 역량 강화 뿐만 아니라, 건물자동제어 솔루션 및 모듈러 건축 등 상호 간의 시너지를 통해 스마트 건축 업계 발전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