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게임빌,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잰걸음…“내년 10여종 게임에 SDK 적용”
블록체인 기술 전문 회사 인수로 기술 역량 배가, 게임제작본부 조직 개편 완료
내년 1분기부터 최소 10여 종 블록체인 게임에 ‘하이브’ SDK 적용
강수진 기자    작성 : 2021년 11월 24일(수) 11:52    게시 : 2021년 11월 24일(수) 11:52
게임빌 CI.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블록체인 핵심 기술 역량을 보유한 전문 기업을 인수하고, 게임 제작 부문도 블록체인 게임 제작에 특화된 조직으로 개편해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의 최종 단계에 들어섰다고 24일 밝혔다.

게임빌은 올해 가상자산 플랫폼 전문 기업인 ‘제나애드’를 인수해 개발 부서 인원으로 내재화했다. 이들 인원은 풍부한 블록체인 거래소 구축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지털 광고의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관련 분야에서 수준 높은 개발력을 입증한 바 있다. 게임빌은 이러한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를 통해 NFT 거래소의 전자지갑과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기술을 완성하는 한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하이브(HIVE)에 블록체인 기반 광고 솔루션도 접목해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독자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대대적인 조직 개편도 실시했다. 게임제작본부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최적화한 조직으로 재편했다. 블록체인 게임 제작과 토큰 시스템(C2X)을 구축하는 제작실 외에 경제운용실이 신설됐다. 해당 부서는 블록체인 경제를 설계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유저들과 함께 이익을 나누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핵심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을 지향하는 ‘하이브’는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게임 회사들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환경을 향상시키고, 편리한 NFT 거래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된다. 자회사 게임빌컴투스플랫폼 산하에는 분야별로 전문화된 블록체인 개발 조직이 편성돼 NFT 거래소 구축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게임빌의 NFT 거래소는 P2E게임에 필요한 거래 인프라를 비롯해 K팝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과 화보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내년 1분기 중에 오픈하며, 이후에는 드라마, 영화, 게임 등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는 K콘텐츠로 영역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내년 1분기부터는 블록체인 게임들에 ‘하이브’ SDK를 적용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수집형 RPG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시작으로 최소 10여 종의 게임이 준비중이다. 특히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 IP인 서머너즈워 세계관 기반의 MMO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도 블록체인 게임으로 출시해 전 세계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판도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한편 게임빌은 국내 3대 가상자산거래소인 ‘코인원’의 2대 주주로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중요한 핵심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세계 10위권 블록체인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는 ‘테라폼랩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강수진 기자 sjkang17@electimes.com        강수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e-게임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
Planner
2021년 11월
123456
78910111213
14151617181920
21222324252627
282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