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니크 광고모델 영탁 위해 잠실역에 생일 축하 광고
팬들 주체 아닌 브랜드가 직접 게재 ‘훈훈하다’ 눈길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인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두피·모발 홈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 모델인 가수 영탁의 생일을 맞아 지하철 옥외광고를 진행해 화제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영탁의 생일인 5월 13일을 기념해 지하철 2호선 잠실역 승강장에 “해피 영탁 데이, 폴리니크와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축하 메시지를 게재했다.

영탁의 생년월일과 함께 “폴리니크는 전국 하이마트 매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라는 내용도 담겼다.

광고에서 영탁과 함께 노출된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3파장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로 두피의 미세혈류량 증대 및 모발 컨디션을 최적화하는 두피 전용 홈케어 디바이스다.

미국 FDA에서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에 해당하는 '클래스 투(Class II)' 인가를 받았으며 유럽 CE 인증도 획득한 바 있다.

영탁의 팬들은 ‘지나가다가 영탁 광고를 보고 놀랐다’, ‘광고 주체가 팬들이 아닌 브랜드라 더 이색적이고 훈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일 년에 한 번뿐인 특별한 날이기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생일 축하 광고를 진행하게 됐다”며 “선한 영향력의 영탁 씨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폴리니크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