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에너지 산업ㆍ기업 시공ㆍ안전 정책ㆍR&D 오피니언 피플inSide 전기家

이산화탄소 활용해 '건설재료' 만든다

화력발전소에서 발생한 이산화탄소를 활용해 건설재료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이 시범사업에 들어갔다. 대우건설(대표 박창민)은 지난 26일 한국남동발…

12월부터 신축 공동주택 '에너지 의무절감률' 강화

올 연말부터 지어지는 공동주택은 기존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절약해야 한다.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지난 15일 30세대 이상 신축 공동주택의 에…

해외건설협회, ‘해외건설 시장개척 지원사업’ 강화

해외건설협회가 국내 건설업체의 해외 신산업 분야 진출을 본격 지원한다. 국토교통부와 해외건설협회는 건설업계의 해외건설시장 진출시 고부가가치…

공인중개사, 매입·임차인에게 건물 내진 성능‧여부 알려야

앞으로 공인중개사는 건물 임대인이나 매입자에게 내진 성능여부를 알려야 한다.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시…

성장하는 중미시장 인프라 비즈니스 기회 창출한다

국토교통부가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중남미 인프라 건설 시장의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팔을 걷었다. 국토교통부는 7일 대전시 소재 케이워터 …

국토부, 공공건축물 2차 선도사업 추진 본격화

국토교통부가 부산시‧LH와 공공건축물 리뉴얼 사업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부산광역시(시장 서병수)·한국토지주택…

정부, 과열된 주택시장 진정위한 '고강도 대책' 발표

정부가 지난해 11·3 부동산대책 이후에도 투기 과열양상이 수그러들지 않자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추가조치에 나섰다. 이에 따라 경기와 부산 지역 일…

LH, 입주자 맞춤식 주거모델 창출

LH가 입주자 맞춤식 주거모델을 제공하며 새로운 수요 창출에 나섰다. LH(사장 박상우)는 입주자가 생활양식과 기호에 적합한 공간과 실내마감재를 …

국토부, 동유럽‧중앙아시아 건설시장 ‘정조준’

국토부가 동유럽과 중앙아시아 건설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국토교통부는 국내 건설기업의 동유럽과 중앙아시아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유럽부흥개발은…

공사편의 봐주고 금품 수수한 LH‧서울주택도시공사 직원 실형 선고

건설업체로부터 수천만원 상당의 금품과 골프 접대를 받은 전 LH, 서울주택도시공사 직원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수원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송경호)…

포스코건설, 국내 최초로 지그비(Zigbee) 방식 스마트홈 구축

포스코건설이 국내 최초로 지그비 방식의 스마트홈 구축에 나섰다. 포스코건설(사장 한찬건)은 국내 건설사 최초로 아파트 세대 내 무선 네트워크 환…

행복도시 스마트시티 구축 2단계 사업 본격화

행복도시 스마트시티 구축 2단계 사업이 2차 사업에 돌입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과 LH(사장 박상우)는 행복도시 ‘스마트시티 2단…

많이 본 뉴스
전기계 캘린더
2017년 6월
123
45678910
11121314151617
18192021222324
252627282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