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에너지 산업ㆍ기업 시공ㆍ안전 정책ㆍR&D 오피니언 피플inSide 전기家

LH, 공사‧용역 심사 공정성 강화한다

LH가 공정한 입찰 심사체계 구축을 위해 팔을 걷었다. LH는 공사‧용역의 업체선정과정 발생할 수 있는 비리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심사평가의…

인구 주는 ‘축소도시’, 인구 과잉 산정으로 재정 ‘빨간불’

지방도시 인구 산정이 과잉으로 이뤄져 기반시설이 낭비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국토위 소속 박맹우 의원(자유한국당, 울산 남구을)이 …

건설현장 대금체불 작년 추석보다 63.4% 줄어

건설현장 대금체불액이 지난해보다 63.4%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추석 명절을 앞둔 9월 1일부터 9월 11일까지 지방국토…

LH, 하자종합 서비스 운영체계 획기적 개선나서

LH가 하자종합 서비스 운영체계를 개선한다. 26일 LH는 입주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고품질 고객서비스 제공과 입주고객 서비스 업역 확대를 통한…

‘스마트시티 인증제’ 전격 도입…지자체 사업 영향 받나

지자체가 스마트시티 사업을 추진할 때 정부로부터 적합성 평가를 받도록 하는 ‘스마트시티 인증제도’가 도입된다. 13일 국토부 관계자에 따르면…

어려워도 채용 나선 건설사들…현대·서희·중흥 등 전문인력 모집

어려운 건설경기 속에서도 각 현장에 필요한 전문 인력 중심의 건설사 채용소식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현대건설, …

도시재생사업, 추진 전 사업계획 구체화 ‘절실’

문재인 정부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현행 사업체계로는 기존의 사업과…

LH, 동반성장-주택품질향상 두 토끼 잡는다

LH가 중소기업의 신자재 도입을 통해 주택품질과 상생협력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LH는 주택품질 제고를 통한 주택사업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

국토부, 기술 중심의 '종합심사낙찰제' 연내 20곳 시범사업 실시

앞으로 가격보다 기술로 평가하는 종합심사낙찰제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건설기술용역을 발주할 때 가격보다 기술력…

한미글로벌, 2017년 하반기 글로벌 인턴사원 채용

한미글로벌(회장 김종훈)이 아시아∙중동 등 해외 현장을 누빌 글로벌 인재를 모집한다. 한미글로벌은 9월 28일부터 10월 17일까지 한미글로벌…

건설근로자공제회, 맞춤형 도제식 훈련 시범사업

건설 현장에 맞춤형 도제훈련이 도입될 전망이다.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권영순)와 남양주공업고등학교(교장 이범석), 전문건설업체 5개소가 19일…

LH, 미세먼지 Zero 현장 만든다

LH가 건설현장의 미세먼지 대책을 마련한다. 12일 LH는 새정부의 100대 국정과제 가운데 핵심과제인 ‘미세먼지 걱정없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정…

‘현장제조 교량 콘크리트 포장’ 등 2건, 9월 건설신기술로 지정

레미콘에 콘크리트 성능 향상을 위한 혼화재료를 현장에서 직접 첨가해 교량 포장에 시공하는 기술이 9월 건설신기술로 지정됐다. 국토교통부는 ‘현…

설계․시공 일괄입찰 공사 불공정 관행 바로 잡는다

앞으로 턴키 등 기술형 입찰의 불공정관행이 개선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설계・시공 일괄입찰(턴키, turn key) 공사의 불공정…

대우건설·신세계건설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한다

대우건설과 신세계 건설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우선 대우건설은 2018년에 입사하는 신입사원을 100여명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시공·…

LH, 공동주택 계약 노하우 공유

LH가 공동주택 계약실무를 위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LH는 20일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에 근거해 입찰‧계약체결 등 공동주택 계약…

많이 본 뉴스
전기계 캘린더
2017년 10월
1234567
891011121314
15161718192021
22232425262728
293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