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면 : 제3334호 8면
삼천리, 구성원의 올바른 인성 함양 위해 경영철학 교육 실시
두 달간 전 직원 대상 실시...체험형 프로그램 통해 호응 높아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7월 17일부터 9월 8일까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색 경영철학 교육을 실시했다.
2015년 창립 60주년을 맞아 그룹 고유의 경영철학과 구성원의 행동양식이 응집된 ‘3道9經과 인간의 도리’를 발간한 바 있는 삼천리는 본 책의 내용을 구성원들에게 공유해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시키기 위해 지난 해부터 경영철학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그룹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에서는 주입식 강의가 아니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직원들이 스스로 자신의 가치관과 삶의 의미를 되짚어 볼 수 있도록 했다.
▲하늘의 길 ▲행복의 길 ▲인생의 길 ▲직업의 길 ▲세상의 길 등 5가지 주제로 서예 활동과 사진전, 행복계획서 작성 등 시각 자료를 통해 자신만의 참된 행복의 의미를 구체화했다.
또 야외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동료,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것을 배우도록 하고, 임원 강연과 그룹 경영철학 달성을 위해 실천 아이디어를 수립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연극이라는 새로운 형식을 빌려 역지사지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경영철학 교육은 자칫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을 흥미롭고, 구성원들과 소통하며 협업하는 체험형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이수한 한 직원은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이틀이라는 시간이 지루할 틈 없이 지나갔다”며 “특히 인생에서의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되돌아보고, 가족, 동료 등 주변 사람들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된 값진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삼천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경영철학 및 인성 교육을 전개해 기업의 지속성장은 물론 임직원들이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작성 : 2017년 09월 14일(목) 00:00
게시 : 2017년 09월 14일(목) 00:02


정형석 기자 azar76@electimes.com        정형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전기신문 홈페이지(http://www.electime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ok@elec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