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개방 구조의 플리스(fleece) 소재로 자재 표면 신속 제거

보쉬가 24일 출시한 엑스락 클리닝 디스크 ‘N377’.
보쉬가 24일 출시한 엑스락 클리닝 디스크 ‘N377’.

[전기신문 양진영 기자]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표면의 녹과 이물질, 페인트 등 제거 작업에 탁월한 엑스락(X-LOCK) 앵글 그라인더용 5인치 클리닝 디스크 ‘N377’을 24일 출시했다.

클리닝 디스크 신제품은 3D 개방 구조의 플리스(fleece) 소재로 이루어져 각종 자재 표면을 신속하게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탄화규소(silicon carbide)로 코팅된 3D 플리스는 절삭 날이 예리해 작업 표면의 스크래치 없이 녹, 페인트, 그라피티 등을 빠르게 제거한다. 또 개방 구조는 클로깅(잔여물 끼임) 현상이 적어 오래 사용할 수 있고 경제적이다.

또한 제품은 소재 베이스를 부드럽게 압축하는 레진(Resin) 침투 기법을 적용해 금속, 플라스틱, 콘트리트, 세라믹 등 모든 자재 표면에 사용 가능하다. 금속의 녹과 페인트, 산화층을 제거하거나 석재 및 대리석, 콘크리트 등의 석회, 이끼, 그래피티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

작업 효율을 높이는 사용 편의성도 갖췄다. 엑스락의 원클릭 시스템으로 빠르게 액세서리 교체 및 체결이 가능하다. 엑스락 시스템은 세계 최초 보쉬만의 획기적인 그라인더 날 장착 시스템이며 이는 X자형의 그라인더 헤드 인터페이스를 통해 별도의 부품 없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빠른 액세서리 교체가 가능해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클리닝 디스크 신제품은 표면의 오래된 소재를 스크래치 없이 빠르고 깔끔하게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적은 클로깅 현상과 원클릭 악세서리 교체방식으로 편의성이 높고 수명이 긴 제품”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