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자산 – 사람, 금융, 투자 이야기

봄비 / 이연정 지음

자본주의 사회에서 금융을 모르는 것은 정보화 사회에서 인터넷을 모르는 것과 같다.

이 책에는 너무도 일찍이 가난으로 인한 벽을 마주하고 일찌감치 사회생활을 한 탓에 튼튼한 돈줄을 잡기 위해 은행원이 됐던 저자가 최고 금융전문가의 꿈을 향해 걸어온 여정과 금융자산 투자 정보가 담겼다.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던 저자의 삶을 통해 다양한 인간상을 구경할 수 있고 금융교육 특강을 통해 금융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본인의 역량을 키워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게 자산을 키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했다는 저자가 들려주는 ‘인생 자산’ 이야기는 우리의 자산 중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은 ‘나 자신’이라는 생각을 다시금 일깨워 준다.

프리즘

은행나무 / 손원평 지음

타인의 몰이해와 공감하지 못하는 현실을 매력적이고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그려내는 작가 손원평.

이번 신작 장편소설은 네 남녀의 사랑에 대해, 만남과 이별의 과정에서 여러 갈래로 흩어지는 ‘마음’을 다양한 빛깔로 비춰가는 이야기다.

사랑이 퇴색돼버린 남자 도원, 상처와 후회를 억지로 견뎌내는 재인, 늘 마음에 상대방을 채워가야만 하는 예진, 단 한 사람도 마음 안으로 들이지 못하는 호계.

이 네 주인공의 사랑에 대해 사랑으로 움직여지는 그 마음의 각각의 지점들에 관한 이야기가 작가의 잔잔한 통과 함께 밀도 높은 문장으로 그려진다.

되풀이되는 사랑의 본질과 속성은 상처를 주고 후회를 남긴다. 하지만 시간이 치유해주는 또 다른 성장에 대해 깨달아갈 때쯤 우리는 각자의 기억 속에서 머무는, 찬란한 빛을 뿜어내고 있는 그 ‘사랑’에 대해 다시 되돌아볼 것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