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400대 중 28대 국내 판매…60여개 혁신 신기술 총망라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지난 20일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스타 센터에서 특별 한정 모델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에디션1’의 첫 출고식을 개최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지난 20일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스타 센터에서 특별 한정 모델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에디션1’의 첫 출고식을 개최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지난 20일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신개념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전용 출고 센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스타 센터’에서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최상위 특별 한정 모델 ‘뉴 악트로스 에디션1’의 첫 출고식을 개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에디션1은 지난 7일 출시됐다. 세계적으로 400대 한정 판매되며 국내에는 28대만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조규상 다임러 트럭 코리아 대표 및 임직원이 참석해 고객 3명(오완식·김제준·신성우)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에디션1의 국내 첫 출고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객들은 차량 출고에 앞서 첨단 테크놀로지의 집약체인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제품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된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독일 본사의 교육 프로그램에 따른 안전 및 에코드라이빙을 위한 이론 교육, 구매한 모델의 기능들을 숙지하는 실차 교육(냉·난방 시설을 갖춘 전천후 실차 교육장) 그리고 국내 상용차 출고 센터 중 유일한 상용차 전용 주행 트랙에서 트레이너와 함께 하는 주행 실습 교육으로 구성됐다.

조 대표는 “트럭커들이 꿈꾸는 최고의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에디션1을 출고하게 됐다”며 “최고의 제품 출시와 함께 5년 무상 보증 연장 및 서비스 컨트랙트 통합형 골드로 비교할 수 없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가치를 서비스에서도 체험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365 고객 센터와 연계한 전담 고객 케어 및 출고 후에도 트럭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등 고객의 총 운송 효율(TTE) 극대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최상위 한정 모델 판매를 기념해 뉴 악트로스 에디션1 구매 고객에게 특별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동력 계통 5년/무제한 마일리지 보증 연장을 비롯해 3년간 일반 부품의 보증 연장은 물론 유지관리, 소모품 정비까지 제공되는 업계 최다 혜택의 올인원 서비스 상품 ‘서비스 컨트랙트 통합형 골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 출고 축하 기념품으로 40만원 상당의 메르세데스-벤츠 순정 컬렉션 제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수입 상용차 유일 멤버십 프로그램 ‘메르세데스 서비스 카드’ 골드 멤버십 혜택을 준다.

고객들은 트럭 전문 콜 센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365 고객 센터’의 신제품 전담 상담을 통해 구입 초기 궁금한 사항들에 대해 신속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5000km 점검 예약 해피콜,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서비스 센터의 전담 고객 서비스 매니저(CSM) 배정 등 선제적인 관리 프로그램과 함께 출고부터 불편없이 신차를 운행할 수 있도록 입체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에디션1은 업계 최초로 트럭의 사이드 미러를 대체한 미러캠을 비롯해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60여가지의 혁신 기술이 기본 적용됐으며 동급 최초의 첨단 사양을 기본 탑재해 독보적인 혁신성을 자랑한다.

또 한눈에 특별함을 말해주는 독창적인 외관과 인테리어 사양으로 비교할 수 없는 최상의 가치와 특별함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에디션1은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630마력급의 직렬 6기통 OM473 엔진 및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3(MPS3) 자동·수동 겸용 12단 변속기가 도입돼 파워와 효율성을 동시에 자랑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