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300만원 등 총상금 900만원...추첨 통해 1만원 상당 상품권도 제공

‘2020 한수원 경영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2020 한수원 경영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국민 의견을 내부 정책에 반영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기 위한 공모전을 연다.

한수원은 국민과 함께하는 경영혁신을 위해 ‘2020 한수원 경영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다음달 5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공모전은 ▲규제개혁 및 혁신 ▲업무혁신 아이디어 ▲사회적 가치 실현 및 혁신성장 ▲동반성장 및 R&D 제도개선 등 4개 분야로 진행된다.

한수원은 제출된 제안서를 토대로 현황분석, 실행전략, 독창성,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오는 7월 31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걸린 상금은 총 900만원으로, 한수원은 대상 수상자에게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이와 더불어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제공할 계획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이번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국민 주도의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빌려 국민이 원하는 확실한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아이디어 접수와 자세한 사항은 한수원 홈페이지나 국민생각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