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까지 접수...활동기간은 11월까지

한국남부발전이 공개한 ‘KOSPO 영 리더’ 모집 공고문.
한국남부발전이 공개한 ‘KOSPO 영 리더’ 모집 공고문.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발전산업과 관련된 각종 현안을 홍보하고 발전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할 대학생을 모집한다.

남부발전은 오는 10일까지 지역상생과 사회적가치 창출 방안을 모색하고, 발전산업에 대한 대국민 이해 제고를 위한 ‘KOSPO 영 리더’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부산 소재 대학교 학생이며 활동기간은 오는 11월까지다.

선발된 영 리더들은 에너지전환, 미세먼지 저감, 일자리 창출 등 전력산업, 지역상생 방안 등과 관련된 소셜미디어 콘텐츠 개발·홍보 등을 맡게 된다.

남부발전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업무와 전략 방향에 적용할 수 있는 수준 높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내부 전문가를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에 대한 참여 대학생들의 기획역량을 강화하고 전력산업에 대한 국민 이해도를 높이는 효과를 창출하겠다는 것이다.

영 리더로 선발되면 발전소 견학, 에너지 관련 세미나 등 남부발전에서 시행하는 각종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혜택이 부여되며 우수 아이디어는 광고 시안이나 기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 등으로 활용되며, 우수활동자에 대한 포상도 마련돼 있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지역사회와 소통을 통해 지역상생과 사회적가치 창출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내부 젊은 전문가 육성을 위해 KOSPO 영 리더를 운영하게 됐다”며 “적극적인 도전정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지닌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