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관리, 건강관리 분야 대상, 이달 29일까지 접수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가 학술연구 분야의 활성화와 보건의료 전문 분야에 대한 연구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학술연구지원과제’를 공모한다.

이번 학술공모는 기생충관리, 건강관리 분야를 대상으로 하며, 이달 2일부터 29일 오후 17시까지 제출 공문과 함께 연구 제안서, 계획서 각 1부를 이메일(chujieun@kahp.or.kr)로 접수해야 한다.

국‧공립 연구기관, 민법 또는 기타 법률에 의해 설립된 법인의 연구기관, 고등교육법에서 규정한 대학교 연구기관 및 기타 보건‧의학분야 연구 관련 기관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연구책임자는 소속기관의‘정규 연구인력’이어야 한다.

기생충관리 분야는 건협의 기생충관리사업 수행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내용이어야 하며, 건강관리(건강검진 및 건강증진)분야는 자유주제와 지정주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건강관리 분야의 자유주제는 건협과 같은 건강검진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주제로, 보건의료 전 분야와 관련한 연구내용이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지정주제는 노인 특화 건강검진 개발 및 활용방안에 관한 내용으로 된다.

접수된 연구과제는 건협 내부 위원회인 연구위원회에서 선정한 뒤 연구책임자의 소속기관 또는 공용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심의를 통해 확정된다.

연구비는 작년 공모(1억원 지원)보다 지원을 확대해 편당 2000만원~3000만원씩 총 1억 3000만원(총 5편)이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건협 홈페이지(www.kahp.or.kr)에 공지되며, 관련 문의는 건협 건강증진연구소(02-2600-019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