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인재 발굴 및 지원 목적

(왼쪽부터) 원천 스토리 부문 우수상 김우람씨, 원천 스토리 부문 최우수상 김민지씨, 대상 오반석씨, 게임 시나리오 부문 최우수상 최지혜씨, 게임 시나리오 부문 우수상 김수진씨가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시상식에 참석했다.
(왼쪽부터) 원천 스토리 부문 우수상 김우람씨, 원천 스토리 부문 최우수상 김민지씨, 대상 오반석씨, 게임 시나리오 부문 최우수상 최지혜씨, 게임 시나리오 부문 우수상 김수진씨가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시상식에 참석했다.

컴투스가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는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유능한 창작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국내 유일의 게임 스토리 공모전이다.

올해는 원천 스토리 및 게임 시나리오 등 2개 부문으로 작품을 접수했으며 총 응모작 350여편 중 5개의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지난 2일 컴투스 본사에 개최된 시상식에는 공모전 수상자 5인과 송병준 대표, 자회사 데이세븐의 장석하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대상은 ‘마녀 환상곡’이라는 작품으로 원천 스토리 부문에 응모한 오반석씨가 수상했다. 작품의 뛰어난 스토리텔링과 완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상금 2000만원이 수여되는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원천 스토리 부문에서는 김민지씨가 출품작 ‘기프트’로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삼국지 좀비전’을 접수한 김우람씨에게 돌아갔다. 게임 시나리오 부문에서는 ‘드래곤 퀸 메이커’의 최지혜씨와 ‘위기의 기사’의 김수진씨가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 25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됐다.

컴투스는 역량 있는 창작자들의 발굴과 지원이라는 공모전 취지에 맞게 시상식 이후에도 다양한 창작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우선, 수상자들이 컴투스 본사에서 게임 개발 및 스토리 작업 등 다양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별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수상작가들이 직접 편집, 교정 작업 등에 참여하는 형태의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수상작품집’ 발간도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 측은 “지난 공모 기간동안 2개 부문에서 350여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2차 심사를 통해 최종 5개 수상작을 선별해 시상하게 됐다”며 “시상식 이후에도 수상자들의 실질적인 창작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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