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편안하고, 더 절약하는’ 스마트 LED조명 개발 선도

코콤텍(대표 고성춘・사진)은 ‘친환경’, ‘초절전’, ‘장수명’을 기치로 내걸고, 최고 수준의 기술로 전구, 볼램프, 직부등, 센서등, 다운라이드, MR16, PAR, 실내등, 방등, 거실등, 형광등, 주차장등, 평판등, 투광등, 공장등, 보안등 등 우수한 품질의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는 LED조명과 홈IoT 전문기업이다.

세분화된 시장과 치열한 가격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국내외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친환경’, ‘스마트 편의기능’, ‘고퀄리티’ 기반의 제품 특성에 가격경쟁력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런 판단에 따라 더 밝고, 더 절약하며, 더 편안한 스마트 인공지능 LED조명을 개발,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이 스마트 리모컨 방등이다.

이 제품은 리모컨으로 온·오프 제어는 물론 분위기에 따라 9단계로 밝기조절이 가능하다. 친환경(무수은, CO₂저감, 자외선/적외선 무방출)이며, 최적의 방열설계로 낮은 발열온도와 높은 내구성을 실현했다. 부드러운 빛과 미려한 디자인도 일품이다.

LED음성인식 스마트 방등 역시 코콤텍의 야심작이다.

목소리로 온·오프하는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조명제품으로, 전용 앱을 통해 제어가 가능하며, 스마트 리모컨 방등처럼 친환경과 최적의 방열설계, 높은 내구성, 미려한 디자인, 손쉬운 설치 등이 장점이다.

특히 눈부심을 최소화했으며, 잦은 점멸에 따른 수명저하 문제가 없어 변함없는 밝기가 유지되는 고급 조명입니다.

코콤텍은 주택시장 뿐만 아니라 관공서, 학교, 산업분야(공장)등 곳곳에 조명제품과 홈 Iot(비데, 전기레인지/빨래건조대) 제품을 판매·설치하고 있다며, 이런 제품들을 통해 스마트홈과 연동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 코콤텍은 스마트조명과 더불어 주택에 들어가는 연동 제품인 하이라이트, 인덕션, 비데, 빨래건조대 등 다양한 홈IoT 제품을 통해 가정 내 기기들을 간편하게 제어하고, 편리하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마트홈 솔루션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콤텍은 친환경 스마트홈 시대를 맞아 조명뿐만 아니라 주택분야의 스마트 연동제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한편 끊임없는 혁신으로 조명 사업과 스마트홈 시장에서 인정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콤텍의 LED음성인식 스마트 방등.
코콤텍의 LED음성인식 스마트 방등.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