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렌즈 LED조명 생산라인 우선 세팅
글로벌 광학솔루션 기업 도약 본격화

광학부품소재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디스플레이 장비업체 디이엔티의 천안공장을 46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에 있는 이 공장은 토지 1만7633㎡(5338평), 건물 7470㎡(2262평)로 업계 최대 규모이며, 제조동 3개소, 창고 3개소, 사무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제조동에 총 1100평 규모의 클린룸 시설이 갖춰져 있어 첨단정밀 소재·부품·장비 생산에 최적화 돼 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세계 최초로 개발해 최근 관급수주가 급증하고 있는 실리콘렌즈 LED조명 생산라인을 우선 세팅할 예정이다. 이후 단계적으로 민수용 LED조명, 실리콘렌즈 부품소재, 신사업 탈모치료기 라인을 추가 구축해 천안공장을 글로벌 생산거점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성근 대표는 “혁신 실리콘렌즈 소재와 관련해 지난 6년여 간의 R&D 노력이 막 결실을 맺는 시기라 과감한 투자결정을 내렸다”며, “이번 인수를 미래성장동력으로 삼아 회사를 ‘글로벌 광학솔루션 기업’으로 도약시키는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송성근 대표는 2008년 대학교 재학 중에 창업하여 10년 만인 2018년 벤처창업진흥유공자 포상에서 청년기업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