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까지 게임재화 및 고급 아이템과 캐릭터 증정 이벤트

넷마블이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 국내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이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 국내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이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8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 국내 정식 출시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게 특징이다.

넷마블은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개설하고 게임 내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하는 등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풍부한 게임모드들로 이용자들의 기대를 높여왔다.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쿵야(NPC)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다채로운 그림퀴즈 모드가 마련됐다.

또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내 위치 기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가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친구 및 팔로워들의 그림퀴즈를 확인하는 ‘뉴스피드’ ▲게임 내 랭킹 및 인기 이용자의 그림을 확인하고 구경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 등 소셜 콘텐츠도 풍부하다.

한편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의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5일까지 게임 내 1:1 그림퀴즈를 통해 친구와 함께 퀴즈를 내고 맞히는 횟수에 따라 고급아이템 및 재화를 지급하는 ‘캐치유어하트’ 이벤트를 시행한다.

더불어 초대 횟수에 따라 ‘카카오톡 쿵야 이모티콘’ 및 게임 내 고급 캐릭터를 지급하며 상위 1000명에게는 게임 내 ‘특별 코스튬’을 추가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캐치 유어메시지’도 진행한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는 치킨 30마리를 이말년이 직접 배달하는 쿵야TV 이벤트도 동시에 이뤄진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