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까지 온라인 서류 접수

현대모비스가 16기 대학생 통신원을 모집한다. 사진은 15기 단체 모습.
현대모비스가 16기 대학생 통신원을 모집한다. 사진은 15기 단체 모습.

현대모비스가 미래 자동차 기술과 부품 산업 관련 콘텐츠를 제작할 16기 대학생 통신원을 공개 모집한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26일까지 자사 채용 사이트에서 서류접수를 진행한 뒤, 면접을 거쳐 다음달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 인원은 10명 내외로 내년 2월부터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선발된 통신원들은 ▲자율주행 등 미래 자동차 기술 ▲교통문화와 자동차 부품 정보 ▲현대모비스 국내외 사업장을 취재해 온라인 기사와 영상·디자인 콘텐츠를 제작한다. 현대모비스 임직원을 인터뷰하고 생생한 직무 경험도 취재한다.

모든 통신원들은 글쓰기, 카드뉴스와 영상 제작법 등 콘텐츠 생산을 위한 기본 교육을 받게 된다. 이들이 제작한 기사와 디자인·영상 콘텐츠는 현대모비스 홈페이지, 자동차 전문 블로그 ‘MCARFE’, 사보 등 다양한 채널에 실린다.

통신원 활동 인원에게는 해외 사업장 탐방의 기회가 주어지며, 수료자는 현대모비스 입사 지원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현재 활동중인 15기 통신원들은 ‘2018 대학생 자동차 인식조사’를 통해 대학생의 시선에서 바라본 자율주행, 친환경 등 미래차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부산모터쇼 취재, 중국 중경 탐방기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활동을 통해 온라인에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우수한 활동 성과를 보인 통신원들은 핀란드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참관 및 해피무브 대학생 봉사활동(인도 첸나이)도 참여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