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시설협회, 하반기 소방기술자 전문기술교육 개최

소방시설협회가 소방 분야 기술력 향상에 나선다.

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김태균)는 소방기술자의 기술능력 향상을 통한 소방시설의 안정성을 확보하고자 하반기 소방기술자 전문기술교육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 수도권‧영남권에서 개최한 소방기술자 전문기술교육과 마찬가지로 중급‧고급 기술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심화된 교육 커리큘럼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는 게 소방시설협회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소방시설협회는 상반기 교육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교육 난이도 및 부대시설 이용 등 개선사항을 하반기 교육에 반영할 예정이다.

하반기 전문기술교육은 영남권(대구)을 시작으로 호남권(광주), 충청권(대전) 순으로 개최한다.

상반기 교육에 기술자의 높은 관심과 참석률을 보여 하반기 교육에는 사전접수 인원을 권역별 100명으로 확대했다고 소방시설협회는 전했다.

김태균 회장은 “상반기 전문기술교육 실시 시 교육에 대한 기술자들의 높은 관심과 열망을 느꼈다. 많은 기술자들에게 교육기회를 주고자 권역별 실시 및 사전접수 인원도 확대한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며 “회원들을 위한 교육인 만큼 양질의 필수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교육 전까지 철저히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석을 원하는 기술자들은 협회 홈페이지(www.ekffa.or.kr)를 통해 사전접수 후 참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