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에너지정책 및 최신 국내외 시장 동향 '한눈에'

주요 에너지정책과 최신 시장동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18 에너지시장 전략 포럼'이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한양대학교 종합기술연구원 6층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포럼을 기획한 키멕스(KIMAX)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에너지 관련 종사자, 경영전략가. 시장분석가, 국내 기관투자가 등을 대상으로 에너지관련 분야 투자 및 경영전략 전반에 대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틀동안 에너지 분야 지식인과 명사들이 가스, 원자력, 송배전, 전기자동차, 신재생에너지, 해외시장 동향 등 다채로운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첫째날에는 한국의 에너지전환과 북방경제협력을 대주제로 '에너지 대전환기의 도래(김연규 한양대학교 에너지거버넌스 센터장)'와 '남, 북, 러 PNG 가스관 사업의 가능성(이유신 영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 등 키노트스피치가 있을 예정이다. 또 '에너지정책의 전환', '전기자동차 시대의 도래', '가스산업의 도래' 등 3개 섹션에 걸쳐 7개 강연이 이어진다.

둘째날에는 '화학 산업과 도시광산, 자원 순환', '전력산업의 전환', '신에너지1', '신에너지2-신에너지와 에너지 대전환' 등 4개 섹션, 9개 강연이 마련돼있다.

키멕스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국내외 경기 침체 등 환경변화 속에서 에너지정책과 향후 시장변화를 예측하고 국내 에너지시장 동향과 투자전략을 한 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