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장애인고용공단 안전 업무협약 체결

김영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오른쪽 5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17일 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영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오른쪽 5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17일 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애인 승강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승강기안전공단과 장애인고용공단이 손을 잡았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은 17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조종란 이사장)에서 고용공단과 ‘장애인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영기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측 관계자와 조종란 이사장 등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관계자 등 1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공단은 장애인 의무고용 달성 및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임직원 및 장애인 훈련생을 대상으로 승강기 교육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게 된다.

또 고용공단은 공단의 장애인을 위한 승강기 안전교육 교재 및 콘텐츠 제작 지원에 적극 협조하고, 공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장애인 인식개전 교육 등을 실시한다.

김영기 공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협업해 장애인 의무고용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장애인들의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이 직업활동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업주의 장애인 고용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장애인 직업 상담, 직업적응훈련, 취업알선, 장애인 고용환경 개선 및 고용의무 지원 등을 주요 업무로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