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인 에너지전시회 ‘에너지 플러스(Energy Plus) 2018’이 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에너지 플러스 2018’은 ▲코리아스마트그리드엑스포 ▲인터배터리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 등 총 3개 전시회가 통합해 열려 스마트그리드, 발전·송·배전, 전기자동차, 에너지저장장치(ESS), 배터리 등 에너지 신기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Intellectualization(지능화), Integration(통합화), Utilization(활용화)’이라는 주제로 신제품 쇼케이스, 해외바이어 1:1 비즈매칭, 국제컨퍼런스 및 공식행사 등 다양한 행사로 채워질 계획이다. 또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융복합형 에너지 기술과 차세대 신산업 비즈니스모델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에너지 플러스 2018에서는 전시회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등록만 해도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총 25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여행용 캐리어(1명), 기어 아이콘(2명), 스타벅스 1만원 기프트카드(22명)를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사전등록을 하면 전시회 무료관람도 가능하다. 사전등록은 코엑스 스마트 MICE앱을 설치해 에너지 플러스 2018 티켓을 신청하면 되며 이벤트 신청도 자동으로 이뤄진다. 사전등록 이벤트는 10월 2일까지며,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10월 5일 에너지 플러스 및 개별 전시회 홈페이지 통합 공지 및 개별적으로 진행 된다.

에너지 플러스 2018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제품 전시는 물론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며 “에너지 분야 신제품과 신기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