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제1회 카카오게임 팬아트 공모전’ 이용자 투표를 실시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가 ‘제1회 카카오게임 팬아트 공모전’ 이용자 투표를 실시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다음달 6일까지 ‘제1회 카카오게임 팬아트 공모전’ 이용자 투표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5월 중순부터 ‘카카오게임’ 및 ‘카카오프렌즈’ 지적재산권(IP)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취지로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을 시작한 바 있다.

‘팬아트’ 부문과 ‘HTML5 스낵게임’ 제작 부문으로 각각 접수를 진행했으며, 이 중 팬아트 공모전은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지난 3일 접수를 마감했다.

팬아트 공모전 이용자 투표는 카카오게임즈 내부 평가위원들의 1차 심사를 통과한 톱10 창작물을 대상으로, 이용자들의 직접 투표 방식을 통해 최종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까지 순위를 선정한다.

투표는 카카오톡을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서 ‘카카오게임 봇’을 입력해 친구로 추가하고, 채팅창에서 ‘투표’라고 메시지를 입력하면 팬아트 공모전 최종 작품 10종을 감상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작품 감상 후 마음에 드는 최종 1종을 선정해 투표하면 된다.

내부 심사를 통해 특별상에 선정된 작품 10종도 카카오게임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팬아트 공모전 투표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에게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3인에게 각 300만원, 우수상 6인에게 각 100만원 등 상금을 수여한다.

더불어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내에서 작품을 전시할 기회와 함께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특전을 준다.

카카오게임즈는 팬아트 공모전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카카오게임 봇을 통해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프렌즈마블 포 카카오’의 인게임 아이템인 ‘루비’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당첨된 50명에게 한정판 아이템인 ‘우주라이언 인형’을 선물한다.

한편 HTML5 스낵 게임 부문은 다음달 7일까지 응모 접수를 하며, 최종 수상팀 모두에게 ‘카카오톡 게임별’ 내 입점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