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프린터 전문기업 부라더상사의 계열사인 엠앤에스솔루션(M&S Solution, 대표 최은미)이 빠른 인쇄 속도를 자랑하는 고급형 튜브 프린터 ‘튜브터치 T-6000’을 선보인다.

엠앤에스솔루션은 2년간의 연구개발 결과로 범용성이 높고 빠른 인쇄 속도를 자랑하는 고급형 튜브 프린터 T-6000을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튜브터치 T-6000은 기존 T-5000보다 인쇄 속도가 대폭 빨라진 최대 50mm/초의 동급 최강 속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튜브 인쇄 기술이 필요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을 가능케 한다고.

이와 함께 기존 제품의 경우 별도로 제공하던 튜브 카세트 카트리지를 없애고 기기의 ‘튜브 피트 슬롯’을 통해 직접 튜브를 장착할 수 있도록 개선,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도 장점이다.

또한 ‘Back-Off’ 기능을 탑재, 소모품을 절약할 수 있는 기능이 더해져 경제성이 높아졌으며, LCD화면이 더 커져 가시성도 좋아졌다.

이 뿐만 아니라 USB를 통한 쉬운 저장/불러오기, 페이지 업다운키를 활용한 메뉴 편집 편의성 강화, 인쇄페이지 LCD표시, 보조배터리팩 추가 선택 등 다양한 기능도 특징이다.

내구성이 강한 투명커버를 장착한 본체 디자인과 PVC, 투명, 열수축 튜브 및 라벨테이프, 플레이트 등 다양한 소재, 국내 최초 최대 14mm의 튜브 인쇄 기능 등도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엠앤에스솔루션 관계자는 “튜브 프린터가 필요한 산업 현장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T-5000에 이어 동급 최강의 속도를 자랑하는 T-6000 튜브 프린터를 정식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튜브 프린터를 비롯한 산업용 기기 전문 업체로서 고객의 사랑을 받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