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전용 PC 소프트웨어 '휴 씽크' 출시

필립스라이팅코리아(대표 김문성)가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 조명 환경을 연출하는 휴(hue) 전용 최초 PC 소프트웨어 휴 씽크(hue Sync)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집안에서 즐기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활동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어 줄 수 있어 홈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신선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지금까지 모바일 앱과 별도의 리모콘과 같은 액세서리 장치만을 통해 제어가 가능했던 휴가 휴 씽크를 통해 PC에서도 제어할 수 있게 돼 실용성과 편리성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

휴 씽크는 필립스가 개발한 ‘휴 스마트 컬러 알고리즘’에 기반해 PC에서 재생되는 영상이나 음악에 맞춰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게임과 오디오, 영상, 장명 등 총 4가지 모드로 이뤄져 엔터테인먼트별 세밀한 조명 연출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영화 속 일출 장면에 담긴 주홍색 태양의 빛을 설정한 공간 내에 재현하거나, 게임 속의 폭발 장면을 실감나게 조명으로 연출해 실제 게임 속으로 들어온 듯한 생생한 몰입감을 느끼게 해준다.

특히 사용자에 따라 밝기, 색상, 변화 속도 등의 효과를 달리할 수 있어 똑같은 콘텐츠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윈도우 10버전과 애플 맥 OS(시에라 버전 이상)에서 사용 가능한 휴 씽크 앱은 데스크탑, 노트북은 물론이고 PC와 연결된 TV를 활용할 수도 있어 영화나 드라마와 같은 영상 감상할 시 홈시어터와 같은 연출이 가능해 특히 유용하다.

김문성 대표는 “스마트조명 휴가 이번 소프트웨어를 통해 새로운 사업 가능성을 선보이며 한층 더 진화했다”며 “소비자들이 집 안에서 휴 씽크를 활용한다면 한 단계 다른 차원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