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Biz 산업 뉴스&피플 금융.부동산 오피니언 전기문화
전력
원자력
에너지
월드뉴스
삼천리, '나눔과 상생' 실천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다해
지역사회 곳곳 다양한 방면에서 체계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 수행
[ 해당기사 PDF | 날짜별 PDF ]
삼천리 직원들이 베트남의 한 학교에서 일일교사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다방면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삼천리는 지난 2015년 창립 60주년을 맞아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천명하고, 고객과 지역사회와의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나눔 상생 경영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 삼천리는 우선 사업의 전문성을 살려 소외계층의 안전한 가스 환경 조성을 위해 ‘가스안전 사랑나눔’을 전개하고 있다. 저소득층 세대의 가스레인지, 보일러, 연도 등 노후 가스시설을 무상으로 점검·보수·교체해주고 가스타이머콕 설치를 지원하며 에너지 복지를 높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

또 후손에게 맑은 생태계를 물려주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Clean Day’를 실시하고, 시화방조제(시흥), 청량산(인천), 독산성(오산)에서 환경정화활동과 나무 심기,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삼천리 임직원은 사내 자원봉사팀을 자발적으로 조직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일회성 기부나 활동을 넘어 지속적으로 소외계층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연말에는 5개 아동복지시설에서 ‘사랑나눔의 날’을 실시해 임직원이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공연을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특히 행사기금은 임직원이 모은 급여우수리, 자선모금액 등으로 운영돼 의미를 더한다.

삼천리는 이와 같은 국내 봉사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 우크라이나, 캄보디아 등지의 개발도상국에서 해외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낡은 학교건물을 새로 칠하고 태양광 발전기를 설치하는 등 교육환경을 개선해주고,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진행과 한국문화 전파를 통해 일일교사로서 함께한다.

이밖에 삼천리그룹 임원부인들은 ‘임원부인회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아동양육시설과 한센인 거주시설에서 환경정화활동, 김장담그기 등을 실시하며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동참하고 있다.

또 1975년 육군 제28사단, 2006년 해병대 제2사단과 자매결연을 맺은 삼천리는 ‘자매결연 군부대 후원’을 위해 두 부대를 매년 방문해 국토방위에 헌신하는 국군장병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학지원 사업을 통해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골프 꿈나무를 발굴·육성해 국내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삼천리 스포츠단’을 운영하고 ‘KLPGA-삼천리 꿈나무대회’를 개최하는 등 미래 대한민국 골프계를 이끌어 나갈 꿈나무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삼천리 관계자는 “도시가스, 열, 전기 등 국민생활에 꼭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며 지속 성장해온 삼천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공생을 추구하며 나눔과 상생경영을 실천하는 진정한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작성 : 2018년 05월 13일(일) 21:05
게시 : 2018년 05월 15일(화) 09:04


정형석 기자 azar76@electimes.com        정형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
전기계 캘린더
2018년 5월
12345
6789101112
13141516171819
20212223242526
2728293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