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직무대행 조주영)은 5월 한달 간 ‘열린혁신 및 일자리 창출’에 대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열린혁신 및 일자리 창출 공모전은 국민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사업을 발굴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의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시민주도 참여형 사업 ▲맞춤형 서비스 ▲일하는 방식의 혁신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지원 ▲일자리 창출 방안 등 5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기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다.

응모는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 한국석유관리원 이메일(performance@kpetro.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내부심사와 국민생각함 국민투표, 열린혁신 위원회 심사과정 등을 거쳐 6월 중 최종 수상작이 결정되며, 입상자들에게는 대상 50만원(1명), 최우수상 30만원(2명), 우수상 10만원(3명)의 포상금을 각각 지급할 예정이다.

석유관리원은 입상작인 아이디어에 대해 시민사회 및 유관기관과의 검토와 논의를 거쳐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수립하는 등 기관 경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석유관리원의 열린혁신위원회 위원장인 조주영 이사장 직무대행은 “우리 관리원은 국민이 주인인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드릴 준비가 돼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