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전문가 참석, 올해 태양광·풍력 발전 산업 정보 공유·논의

정부의 에너지 전환 정책 이행이 본격화됨에 따라 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태양광, 풍력 발전 등 타 방식보다 접근성이 좋은 발전은 민간 부문에서도 수요가 늘고 있다.

이와 관련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3월 6일과 7일 양일간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2018 태양광·풍력발전 성공을 위한 형태별 사업전략과 수익창출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재생에너지 관련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전문가들은 각각 맡은 분야에서 주요 정책방향과 제도개선 사항, 형태별 사업전략, 분야별 사업전망에 이르기까지 올해 태양광·풍력 발전 산업의 여러 가지 정보를 공유·논의할 예정이다.

세미나 첫날인 6일에는 ▲신재생에너지 발전의 확대와 성공을 위한 제안 및 전략 ▲농촌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제반 분석 및 경제성 분석과수익 극대화 방안 ▲영농형 태양광발전 시스템 구축방안과 비즈니스 모델 사례 및 확대 방안 등이 발표되며, 이튿날에는 ▲풍력발전기의 설비특성 기술적 이해와 분야별 최적 선택방안 ▲풍력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준비절차와 사전 검토사항 및 성공전략 ▲풍력발전기 상태 감시 및 분석 기술 ▲풍력발전기의 유지보수 및 실증사례 등의 주제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경제성분석을 중심으로 태양광, 풍력발전의 핵심제도 시행방안을 비롯한 형태별 사업전망 및 사업화 전략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될 예정”이라며 “에너지 전환 시대에 차별화된 경쟁력과 생존전략의 방안을 찾고 태양광, 풍력발전 분야 산·학·연의 통찰과 혜안을 제공하는 중요 정보를 한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