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18V 충전 건습식 공업용 청소기 출시
10L의 대용량과 컴팩트하고 가벼운 장점 겸비

보쉬전동공구 사업부는 10L 대용량을 지원하면서도 무선의 편리함과 자유로움을 겸비한 18V 건습식 공업용 청소기 ‘GAS 18V-10 L’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GAS 18V-10 L’의 가장 큰 특징은 공업용으로 충분한 10L의 대용량과 충전 특유의 편리하고 자유로운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 건·습식 모두 사용 가능해 작업 환경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또 배터리의 간편한 탈부착은 물론, 제품 상단을 통해 배터리 상태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작업 중 배터리 방전으로 작업에 방해 받지 않을 수 있다.

바닥노즐, 좁은노즐, 1.6m 호스, 파이프 어댑터, 연장 파이프 등 액세서리들을 함께 구성해 활용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액세서리를 제품과 함께 수납할 수 있는 홀더가 장착돼 수납이 용이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먼지를 비울 시점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반투명 먼지통으로 돼 있어 사용이 편리하고, 회오리바람을 이용해 공기는 밖으로 배출 시킨다. 공기보다 무거운 먼지만을 수집하는 혁신적인 ‘사이클론에어’기술과 ‘헤파 필터’를 적용,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99.97% 수집한다. 이를 통해 쾌적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을 만들어주어 작업자의 건강까지 신경쓴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 보쉬 공구 연동 어댑터(별도 구매)는 보쉬전동공구와 청소기를 연결 사용해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분진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편의성까지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보쉬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GAS 18V-10 L’은 공업용 청소기의 장점만을 집대성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거친 환경에서 작업하는 사용자들이 쾌적한 작업 환경에서 건강하게 작업하실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