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콘텐츠 발행, 이벤트 실시, 캐릭터 개발 등 국민 소통 활성화 노력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신성철)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petronews)가 6일 한국프레스센터 에서 개최된 ‘제27회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우수 SNS대상(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정부,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발행되는 커뮤니케이션 관련 제작물(사보, 방송, 사진, 웹사이트, SNS 등) 분야에 대해 수상한다.

석유관리원 블로그는 올해 5월에 개설해 운영기간이 길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매주 약 5000명의 사람들이 꾸준히 방문하는 등 국민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석유관리원은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관련 정보를 비롯해 정부 정책과 생활상식 등 다양한 이야기를 국민들이 좀 더 알기 쉽도록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웹툰, 포토툰 등 시각적 요소를 활용한 이미지 콘텐츠로 발행하고, 국민 참여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면서 각 채널 이용자의 특성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국민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이 직접 지어준 이름을 가진 ‘유(油)반장’ 캐릭터를 개발해 좀 더 친숙하게 대중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성철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국민의 시각에서 고민하면서 소통하려고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소통을 더욱 활성화해 국민이 원하는 일을 하는 기관,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