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성・자발성・지속성’ 3대 원칙 기반
‘진정성’있는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앞장

LS산전이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홀몸노인 400여 명을 초청해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LS산전이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홀몸노인 400여 명을 초청해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LS산전(대표 구자균)은 LS 그룹의 경영철학인 ‘LS partnership’을 바탕으로, ‘사회갈등과 약자에 대해 연대의식을 갖고, 진심 어리고 지속적인 지원을 펼치는’ 활동을 사회공헌의 철학으로 삼고 있다.

‘진정성’을 바탕으로 문제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연대성(Partnership)과 자발성(Initiative), 지속성(Sustainable) 등 3대 원칙 하에 저소득층에 대한 단순 기부는 물론 안양과 청주, 천안, 부산 등 사업장 소재지를 중심으로 지역 맞춤형 활동을 추진하는 한편 계절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시점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지난 2014년부터 지역 저소득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방한복 전달, 한가위 명절 도시락 선물, 냉방용품 기부를 해왔다.

올 초 설 연휴 기간에는 지역 노인종합복지관과 공동으로 홀몸노인 400여 분들을 모시고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열었다.

최근엔 본사가 위치한 안양 지역 재가 장애인들과 함께 서울 여의도 63시티 아쿠아플라넷을 방문, 63빌딩과 머메이드 쇼(Mermaid Show)를 관람하는 등 나들이와 문화체험을 지원했다.

◆환경 정화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시민단체가 연계해 도심 속 생태보존 및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Let’s Make Green with LSIS’도 추진 중이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월 자사 임직원과 환경실천연합회,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봉사단 30여 명이 안양천을 찾아 EM(친환경유용미생물; 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 던지기와 함께 쓰레기 수거,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등 ‘맑은 안양천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안양 본사 이외에도 각 사업장 별 각 하천, 삼림 등 인근 지역 환경 개선 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기도 하다.

◆수요자 의견 반영한 열린 프로그램

매년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인지도, 만족도, 선호도 등 수요자 만족도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한다. 그동안 전체 만족도가 90점 이상으로 대체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설문조사는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지역 복지기관 및 자원봉사자, 사회공헌 관련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LS산전은 매년 연말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이듬해 지역사회 맞춤형 사회공헌에 반영하고 있다.

특히 수혜자 만족도가 높은 사업 위주로 사회공헌 사업을 재정비하고, 요구사항을 반영한 신규 사업도 발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