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TV 우노큐브, OTT 박스 공급업체 알라딘그룹(대표 기대웅)은 2017년 12월 광역시 및 강원도 지역 UHD 방송 확대를 기념해 우노큐브몰(unocubemall.com)에서 UHD 실내 및 실외 안테나 할인 판매를 실시하며, 구매 고객에게 푹 이용권 및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UHD 방송은 6월 1일 서울, 경기 지역만 방송 서비스를 제공해 왔는데, 2018년 2월 평창동계올림픽 행사 이전인 2017년 12월에 부산, 광주, 대구, 대전, 울산 광역시와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강원도 평창, 강릉, 횡성 일원 지역까지 UHD 방송을 확대한다.

UHD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2017년 3월 이후 출시된 ATSC 3.0 TV나 UHD 셋톱박스와 UHD TV 안테나가 필요하다. 공청안테나가 없는 일반 주택은 UHD 안테나를 구매하면 되고, 공청 안테나가 설치된 기존의 아파트라도 UHD 방송 수신 장비가 거의 없으므로 별도로 UHD 안테나를 각 가정마다 설치해야 한다.

알라딘그룹은 프리미엄 TV/FM 안테나 제조업체인 스펙트럼통신기술(대표 김태하)의 총판으로 스펙트럼 안테나 전 제품을 우노큐브몰이나 인터넷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다.

12월 광역시 및 강원도 일부 지역 확대를 기념해 평창올림픽을 보다 선명한 화질로 시청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UHD 안테나를 할인 판매한다. 또한 우노큐브몰에서 안테나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푹 이용권 및 스타벅스 커피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알라딘그룹은 에브리온티브이와 콘텐츠연합플랫폼주식회사(이하 푹)와 계약을 통해 지상파 및 에브리온티브이 160여개 채널을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푹을 통해 JTBC, 종편, 지상파 케이블, 교육, 영화 등 65개 유료채널(pooq)과 약 20만편의 TV VOD와 7천편의 국내/해외 최신 영화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유사 제품으로 스카이라이프 텔레비와 CJ 헬로의 뷰잉이 출시했으나 지상파 채널 무료 및 푹 실시간TV 서비스는 우노큐브만 제공하고 있다. 또한 푹은 실시간과 거의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빠른 VOD 서비스(퀵 VOD)를 MBC, KBS, SBS, JTBC에서 채널A, TV조선, MBN까지 확대했다.

우노큐브는 TV 튜너를 내장하고 있어서 지상파를 안테나만 연결하면 무료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에브리온티브이와 제휴를 통해 채널A 및 영화, 경제, 교양, 취미 등 다양한 채널을 무료로 제공 중이다.

또한 우노큐브는 푹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하여 리모콘 단축버튼을 통해 푹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으며, VOD 시청시 빨리가기 버튼으로 구간을 편리하게 건너뛸 수 있다. 우노큐브와 푹을 통해 월 7900원(초고화질 1만900원)으로 유료 실시간 TV 및 VOD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재방송 및 해외 드라마 시청을 위해 한 달에 수만원의 비용을 지급하고 있거나 TV를 거의 시청하지 않는 1~2인 가구에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설치 앱을 통해 넷플릭스, 네이버TV 등 여러 가지 미디어 앱 설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