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R 전압조절기 신뢰성・안정성 ‘탁월’

전선 계측·시험기기 전문기업 성민전기(대표 최한규)는 에너지플러스 전시회에서 다양한 차단기 시험설비들을 전시한다.

SVR 전압조절기<사진>, 슬라이닥스, VI 컨디셔닝기, 장기 과전 수명 평가시험기, 차단기 종합시험대 등 성민전기가 보유하고 있는 차단기 시험설비 포트폴리오 전반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본래 전선 시험설비 분야 강소기업으로 알려져있는 성민전기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차단기 시험분야의 기술력과 제품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성민전기가 특히 주력으로 내세울 제품은 SVR 전압조절기로, 신뢰성과 안정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성민전기는 슬라이딩 형식을 적용, 과거 수동으로 가변하던 시스템을 모터를 이용해 정밀하고 안정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성민전기는 이와 함께 SVR 전압조절기의 핵심 부품 중 하나인 슬라이닥스도 소개한다.

슬라이닥스는 접촉식 전압가변기로, 안정적주파수를 출력하며, 구조가 심플한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큰 용량의 경우 모터 구동식으로, 안정적인 전압 가변 성능이 돋보인다.

VI 컨디셔닝기도 전시된다. VI 컨디셔닝기는 고압진공차단기(VCB)의 차단부인 진공 인터럽트에 최대 250kV의 고압을 인가, 내부에 방전을 일으키는 장비다. 진공 인터럽트의 이상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으로, PC 프로그램 제어방식으로 자동·수동 조작이 가능하며, 전류 설정에 의한 자동제어도 가능하다.

시험그래프, 엑셀 데이터 저장관리가 가능하며, 최대 250kV 고전압 시험이 가능하다.

아울러 중전기기에 사용되는 절연물에 장시간 과전압을 인가해 장기신뢰성을 평가하는 장기 과전 수명 평가시험기(250kV), 내전압시험기와 대전류시험기, 히트 사이클 테스터, GIS 장기 과통전 시험기 등 차단기를 종합 시험할 수 있는 종합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