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18일 실국장급 인사 단행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에 강성천 산업정책실장이 선임됐다. 또 무역투자실장에는 김영삼 무역위원회 상임위원이 임명됐다.

산업부는 18일 실·국장급 인사를 전격 단행했다.

강성천 신임 통상차관보는 1964년 광주출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인디아나 블루밍턴대에서 경제학 박사를 받았다. 행시 32회로 원전산업정책관, 산업정책관, 무역위원회 상임위원, 산업정책실장 등을 역임했다.

김영삼 무역투자실장도 1964년 부산출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시간대에서 경제학 석사를 받았다. 행시 33회로 투자정책관, 시스템산업정책관, 산업기술정책관, 무역위원회 상임위원 등을 역임했다.

나머지 실장급 인사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기조실장과 통상교섭실장은 각각 박일준 실장과 이상진 실장이 유임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에너지자원실장에는 박원주 전 청와대 산업통상자원비서관이, 산업기반실장에는 김학도 에너지자원실장이 자리를 옮길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또 산업정책실장에는 원동진 산업정책관이, 무역위원회 상임위원에는 김창규 미국 워싱턴 상무관이 각각 승진 기용될 것이란 소문이 무성하다.

한편 이날 국장급도 대거 교체됐다. 대변인에는 강명수 통상협력국장이, 소재부품산업정책관에는 박기영 지역경제정책관이, 에너지자원정책관에는 최남호 대변인이, 에너지산업정책관에는 박성택 투자정책관이, 에너지신산업정책단장에는 김정회 국가기술표준원 제품안전정책국장이, 투자정책관에는 장영진 에너지자원정책관이, 제품안전정책국장에는 강경성 원전산업정책관이 자리를 옮겨 임명됐다.

이밖에 과장급에서는 김종철 철강화학과장이 운영지원과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인사) 산업통상자원부

◆실장급

▲통상차관보 강성천 ▲무역투자실장 김영삼

◆국장급

▲대변인 강명수 ▲소재부품산업정책관 박기영 ▲에너지자원정책관 최남호 ▲에너지산업정책관 박성택 ▲에너지신산업정책단장 김정회 ▲투자정책관 장영진 ▲제품안전정책국장 강경성

◆과장급

▲운영지원과장 김종철 ▲장관정책보좌관 조장관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