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에너지 산업ㆍ기업 시공ㆍ안전 정책ㆍR&D 오피니언 피플inSide 전기家
전기기기
LED&조명
IT&컨버전스
산업정책
기업&CEO
유블럭스, 고정밀 GNSS 서비스 제공 조인트벤처 설립
보쉬·미쓰비시전기·지오플러스플러스와 합작 투자
[ 날짜별 PDF ]
유블럭스와 보쉬, 지오플러스플러스, 미쓰비시전기는 합작 투자를 통해 대량 판매 시장용 애플리케이션에 고정밀 위성항법시스템 위치추적 서비스를 공급하는 ‘삽코다 서비스 유한회사(Sapcorda Services GmbH)’를 설립한다고 9일 밝혔다.

이들 4개 기업은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해 고정밀 GNSS 시장에서 발생하는 요구를 해소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시스템 통합업체, OEM업체, 수신기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높은 가용성을 제공하면서도 적정한 가격의 세계적인 솔루션 개발에 합의했다.

삽코다는 인터넷 및 위성 통신을 통해 전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는 GNSS 위치추적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센티미터(cm) 수준의 정확한 GNSS 위치추적을 구현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대량의 자동차용, 산업용, 소비재용 시장을 대상으로 설계될 예정이다. 실시간 교정 데이터 서비스는 개방형으로 제공되며, 수신기 하드웨어나 시스템에 구속되지 않는 형식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구체적인 정보는 올 연말에 공개된다.

주마나 알-시바이 보쉬 총괄은 “우리는 이번 합작 투자를 통해 오토모티브 분야에서 위치추적 센서 관련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해소할 GNSS 위치추적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며 “빌트인 방식의 안전 장치와 최고 수준의 정밀도를 갖추어야만 자율주행을 실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게르하르트 뷔베나 지오플러스플러스 회장은 “지오플러스플러스는 보쉬, 미쓰비시전기, 유블럭스와 함께 고정밀 위치추적 서비스의 미래를 새롭게 정의할 것이다”며 “차량 및 대량 판매 시장 솔루션 분야에서의 파트너사들의 오랜 리더십과 삽코다 포맷 공개 약속의 결합은 차세대 GNSS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오카무라 마사미쓰 미쓰비시전기 본부장은 “미쓰비시전기는 삽코다가 배급하는 보강 데이터와 일본정부가 추진하는 준천정위성(QZSS)을 이용한 ‘센티미터급의 측위보강서비스(CLAS)’를 상호 이용함으로써 고정밀 측위 시스템의 글로벌 시장 창출에 공헌하고자 한다”며 “이러한 노력은 자율주행과 안전운행에 대한 지원으로 이어질 것이다”고 전했다.

다니엘 암만 유블럭스 부사장은 “보쉬, 지오플러스플러스, 미쓰비시전기와 함께 설립한 삽코다 서비스에서 시장의 변혁을 가져올 GNSS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이 서비스의 주요 특징인 보안성, 안전성 및 대량 확장성이 매력적인 비즈니스 모델 및 개방형 접근 방식과 접목돼 모든 GNSS 수신기 제조사에 동등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며, 나아가 수많은 기존 및 신생 애플리케이션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작성 : 2017년 08월 09일(수) 16:28
게시 : 2017년 08월 09일(수) 16:29


김병일 기자 kube@electimes.com        김병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
전기계 캘린더
2017년 11월
1234
567891011
12131415161718
19202122232425
2627282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