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이노베이션 부분, 신시장 개척성과 인정

시상식에 참석한 손진우 해외본부 상무가 김재홍 KOTRA 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상식에 참석한 손진우 해외본부 상무가 김재홍 KOTRA 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츠로테크는 KOTRA가 주관하는 수출혁신기업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비츠로테크는 이날 KOTRA 본사에서 개최된 ‘제2회 코트라 수출혁신기업상 시상식’에서 수출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업체로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선 김재홍 KOTRA 사장이 수출 이노베이션 부문과 신규수주기업 부문에 선정된 우수 중소·중견기업 5개사에 상패를 전달했다.

KOTRA는 혁신적인 제품과 창의적 마케팅으로 새로운 수출시장을 개척했거나 내수기업에서 수출기업으로 변신한 우수 중소·중견기업을 발굴, 이들 기업의 모범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수출혁신기업상을 제정·포상하고 있다.

비츠로테크 관계자는 “지난 수 년간 미국과 아시아 시장에 집중된 수출 지역을 다각화하고, 신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런 노력 덕분에 러시아 외 신규 거래선을 개척해 시장 진출에 성공했으며, 상대적으로 열악했던 중남미 시장에도 진출해서 계약을 성사시켰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글로벌 기업과 견줬을 때 상대적으로 부족한 브랜드 인지도 극복을 위해 각 지역의 전시회에 참가해 저압에서 고압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고,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세일즈 포인트로 삼아 시장을 창출했다”고 설명했다.

비츠로테크는 KOTRA 수출혁신기업상 수상을 계기로 수출시장 다변화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