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계측 솔루션 전문기업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에너지, 자동차, 의료 디바이스 산업 관련 필수 애플리케이션에 통찰력을 제공하는 배터리 드레인 분석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키사이트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정확한 배터리 소모 분석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광범위한 동적 전류를 사용하는 디바이스를 위한 테스트 정보도 제공한다.

에너지, 자동차, 의료 분야에서는 다양하고 세분화된 다수의 배터리 구동 디바이스들이 사용되고 있다.

이 디바이스의 전력 소비량은 간혹 기기 용량보다 더 빠르게 증가하는데, 이로 인해 배터리 런타임은 디바이스의 작동 수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의료 디바이스 제조업체는 인체 및 그 기능과 직접 상호 작용하는 모니터 및 센서의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에너지 회사는 수도, 가스 및 전기 계량기에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배터리 구동 디바이스를 원격으로 배치한다.

자동차 엔지니어는 수년 동안 결함 없이 안전하게 온보드 모니터링 장비가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동식 배터리 구동 디바이스는 최대 출력 모드에서 절전모드 전류, 유휴모드 전류 펄스 및 활성모드 전류 펄스 사이를 전환한다.

광범위한 동적 전류 범위에 걸쳐 빠른 상승 및 하강 시간을 갖는 전류 펄스와 낮은 전류를 측정하는 것은 어렵다.

기존에 사용했던 툴은 전류 신호가 급격하게 변화할 때 정확한 측정을 제공하지 못하고, 전류는 디바이스 및 분기 회로가 수행하는 작업 내용에 따라 변화한다.

키사이트의 배터리 드레인 분석을 위한 통합 솔루션은 DC 전원 분석기 모듈식 메인 프레임, 2-쿼드런트 소스 측정 유닛(SMU), 그리고 제어 및 분석 소프트웨어를 포함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