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산업 분야 신기술 개발과 사업모델 및 문제해결형 아이디어 접수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오는 5월 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에너지 분야에서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전력IoT, ESS, 전기차(EV), 에너지 빅데이터,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등 ‘에너지신산업 분야 신기술 개발과 사업모델에 대한 아이디어’와 ‘전력에너지 분야 문제점 제시와 해결방안을 제안하는 아이디어’ 등 2가지 분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나 창조경제타운(www.creativekorea.or.kr), 공모전사이트(www.thinkuniv.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전은 심사를 통해 최우수 제안자 2명에게 각 250만원, 우수 제안자 2명에게 각 150만원, 장려 제안자 4명에게 각 5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전은 또 이번 공모전 수상자가 자신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업모델을 구상해 빛가람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를 신청할 경우 가점을 부여키로 했다. 최종과제로 선정되면 빛가람센터 창업사무실 무상 지원과 멘토링 및 시제품 제작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전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한 에너지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한편, 창업기업과 중소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써 국내 에너지신산업 분야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