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측정 솔루션 전문기업 텍트로닉스는 작년에 출시한 4개 제품이 테스트 및 측정 부문에서 ‘2016 EDN 화제의 100가지 제품’에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EDN 화제의 100가지 제품은 혁신성, 유용성 및 인기도를 기준으로 전자업계에서 그 해 가장 중요한 신제품을 발표하며 EDN(엔지니어들이 만든 엔지니어들을 의한 전자장치 커뮤니티)의 독자와 편집자들이 9개 부문에서 화제의 100가지 제품 명단을 선정한다.

텍트로닉스 관계자는 “차세대 스마트폰, 전기 자동차, 고속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또는 IoT(사물 인터넷) 디바이스 등에 관계없이, 최신 과제에 대처하는 포괄적인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이보다 높았던 적은 없다”며 “하나의 기업으로서 우리의 사명에서 핵심 부분은 고객이 한발 앞서 갈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의 4가지 새로운 솔루션이 EDN 화제의 100가지 제품에 선정되었다는 사실은 우리가 전역에 걸쳐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확실한 표시다”고 말했다.

EDN의 인정을 받은 텍트로닉스 제품은 모두 엔지니어들이 오늘날 직면하고 있는 실제 테스트 및 측정 과제를 해결하는 혁신 기술을 제공한다는 공통적인 특징들을 가진다.

예를 들어 P7700 프로브는 획기적인 기계적 설계를 통합하여 협소한 테스트 장소에도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며 RSA500 및 RSA600 스펙트럼 분석기는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성능이라는 막강한 조합을 갖추고 있다.

AWG4000 시리즈는 업계 최초의 ‘3-in-1’ 임의 파형 발생기다. 기본, 고급, 디지털 모드가 구축돼 있어 설계팀들 간에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 레이더와 무선 통신은 물론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와 연구 적용까지 광범위한 신호 발생기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RSA500 및 RSA600 시리즈 USB 기반 스펙트럼 분석기는 9kHz~7.5GHz의 주파수 범위(40MHz의 획득 대역폭), -161dBm/Hz 표시 평균 노이즈 레벨(DANL)의 측정 다이나믹 레인지, 최대 +30dBm의 최대 입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지난해 출시돼 호평받고 있는 6.2GHz RSA306 USB 기반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의 설계 방식을 수용, 저렴한 가격의 두 가지 새로운 소형 패키지에 뛰어난 기기 성능 수준과 분석 능력을 함께 제공한다.

이밖에 최대 20GHz 대역폭을 제공하는 P7700 시리즈 ‘TriMode’ 프로브, 차세대 기본 오실로스코프 ‘TBS2000’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