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 프린터 전문기업인 엠앤에스솔루션(M&S Solution, 대표 최은미)은 오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오토메이션월드 2017’에 참가해 다양한 라벨 프린터를 선보인다.

엠앤에스솔루션은 산업용 라벨터치, 튜브터치를 유통하고, 고덱스社 바코드 프린터(GoDEX)를 국내 독점 수입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자동화 산업 현장에서 효율적인 작업을 돕는 라벨 프린터기기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주력으로 선보이는 제품들은 라벨터치 ‘PT-H110(PK)/PT-P950NW’, 튜브터치 ‘T-5000’, 고덱스 바코드 프린터기 ‘G500/ZX1200i/RT700i’이다. 이들 제품은 가정용부터 전기, 전자, 방송통신, 공장자동화, 선박, 빌딩제어, 홈 시스템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효율적인 전선 관리를 도와주는 제품들로 다채롭게 전시 된다.

엠앤에스솔루션의 튜브터치(T-5000)은 기존 튜브 프린터기와 달리 대규모 산업 현장에서 이용하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맞춤 설계되었다는 장점이 있다. 0.1mm 단위의 정밀한 길이조정, 연속 넘버링 1000개 지원, 200개 연속인쇄 기능, 소모품 잔량 표기 등 기존의 튜브 프린터기가 구현하지 못했던 세밀한 기능들을 탑재하여 차별적인 경쟁력을 갖추었다.

함께 선보이는 고덱스 바코드 프린터기(G500/ZX1200i/RT700i)는 기존 바코드 프린터기들이 제공하던 300미터 리본뿐 아니라, 기기 후면에 용지 스탠드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어 최대 인쇄 볼륨을 300미터 이상으로 제공 가능한 장점이 있다.

특히 ‘G500 series’ 바코드 프린터는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가 필요한 유통 및 물류 산업에 차별화된 편의를 제공한다.

한편, 산업용 라벨·바코드 프린터기 외에도 가정에서 라벨터치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간편하고 가벼운 타입의 핸드형 라벨터치 PT-H110(PK) 제품도 첫 선을 보인다.

엠앤에스솔루션의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각 제품 시연을 통해 엠앤에스솔루션의 라벨 기기 성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라벨터치 및 이하 라벨 프린터 기기가 라벨 식별 및 인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스마트 공장 산업 현장에서 생산성과 현장 효율성을 높여주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