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에너지 산업ㆍ기업 시공ㆍ안전 정책ㆍR&D 오피니언 피플inSide 전기家
스포츠포커스
돈이 보인다
건강칼럼
섬진강&편지
운세
판례 들여다보기
라이프
주간단상
On the stage
닭치고 마을탐방
테스트와이즈 영어회화
페이크 북
연예
스포츠
Today's Issue
(이주의 운세)12월 19일(월요일) ~ 12월 25일(일요일)
[ 해당기사 PDF | 날짜별 PDF ]
子(쥐띠) - 날개가 작은 새가 하늘 높이 날아오르려 하는 격이다. 반드시 떨어지고 말 것이다. 그러나 잃는 것은 생각보다는 적다. 욕심을 내어서 큰일을 벌려서는 안 된다. 계획을 작게 잡고 적은 것에 만족하라. 무리하지 마라. 소박한 것이 때로는 미덕이다.

丑(소띠) - 병들었으나 끝내는 회복되는 형상이다. 마음은 곧아도 속에 있는 걱정만은 가시지 않는다. 그러나 그 믿음이 한결같이 없어지지 않으므로 끝내는 뜻을 얻게 될 것이다. 마음을 유약하게 하지 말고 강하게 가져라. 도움도 요청하지 마라.

寅(범띠) - 조심하고 신중해야 한다. 섣불리 움직이는 것은 좋지 않다. 딴 마음을 가지면 편하지 못하다. 조정의 정사에 비유하면 중신들과 왕을 헤아리되 왕을 믿고 따르면 길하고, 대신에게 부합하여 사사로이 친하면 바른 길이 아니기에 편안하지 않는 것이다.

卯(토끼띠) - 너무 엄격한 것은 좋지 못하지만 너무 부드러운 것도 좋지 못하다. 너무 지나친 것을 뉘우치고 바로잡으면 좋은 일이 있을 것이다. 너무 지나치지도 부드럽지도 않게, 엄한 가운데 서로 부드러운 중용의 길을 지켜라.

辰(용띠) - 유순한 바람이 부는 형상이다. 작은 일을 하는 것이 좋다. 작은 일거리나 일자리가 생기면 그것을 마다하지 말고 찾아갈 일이다. 그곳에서 나를 이끌어 줄 큰 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욕심을 내거나 무리하면 좋지 않다.

巳(뱀띠) - 나 자신은 비록 유약하지만 삿된 것과 가까이 하지 않고 정도를 따라 움직이니 자신의 어려움을 구제하게 된다. 정도를 따라 움직인다는 것은, 자기 몸을 돌보는 것보다는 뜻이 위에 있고, 남에게 있고, 밖에 있고, 대세와 옳은 것에 있기 때문이다.

午(말띠) - 기러기가 마침내 하늘을 나는 형상이다. 여태껏 훈련을 많이 하였고, 준비 또한 많이 하였기에 하늘을 나는데 하등의 걸림돌이 없다. 이제는 결과를 거둬들일 시기이다. 더 이상의 준비는 필요 없다.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未(양띠) - 이제 냇물을 건너 모래밭에서 기다리는 형상이다. 험난한 강물에 가까워졌으므로 말들이 많고 걱정도 하게 되나, 내가 올바르고 중용의 도를 행하며 때를 기다리니 마침내 강을 건너고 좋은 결과를 보게 될 것이다. 근심 걱정이 있더라도 염려하지 마라.

申(원숭이띠) - 순환하여 한 바퀴 돌아온 형상이다. 현재는 큰 변화의 시기에 접어들었다. 어려움이 닥친 격인데 궁색하다. 내가 곧고 바르게 하려고 해도 뜻대로 되지 않는다. 이러한 때는 과거를 되돌아보아 반성하고 뉘우치는 것이 상책이다. 이리하면 흉함이 없어진다.

酉(닭띠) - 머뭇거리며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형상이다. 길을 떠나려고 말에 올라탔다가 도로 내려온다. 도둑질이 아니라면 청혼하려고 가려던 것이다. 여자의 마음이 곧고 완고하여 청혼을 해도 듣지 않는다. 그러나 기다리면 나중에라도 승낙하게 될 것이다.

戌(개띠) - 우물의 뚜껑을 덮지 마라. 아무리 오가는 많은 사람들이 먹는다 해도 우물물은 줄지 않는다. 무엇을 아까워할 것이 있겠는가. 은혜가 두루 미치고 물은 여전히 맑아 있다. 모든 사람들을 널리 사귀고 다 같이 반갑게 대하는 것이 좋다.

亥(돼지띠) - 임금과 신하가 다리를 절뚝거리며 걸어가는 형상이다. 절고 있는 원인이 몸이 아니라 다른 곳에 있다. 그 어려움에 처한 것이 말로 형언할 수 없다. 그렇지만 어려움이 자신의 잘못으로 인한 것도 아니고, 더구나 최선을 다했기에 허물이 되는 것은 아니다.
작성 : 2016년 12월 15일(목) 15:40
게시 : 2016년 12월 16일(금) 11:02




많이 본 뉴스
전기계 캘린더
2017년 12월
12
3456789
10111213141516
17181920212223
242526272829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