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에너지 산업ㆍ기업 시공ㆍ안전 정책ㆍR&D 오피니언 피플inSide 전기家
(이주의 운세)12월 12일(월요일) ~ 12월 18일(일요일)
[ 해당기사 PDF | 날짜별 PDF ]
子(쥐띠) - 높은 자리에 있으면서 수고스런 일을 즐겨한다. 위로는 높은 사람이 신임하여 임무를 맡기고 아래로는 모든 사람들이 따르는 것이다. 능력이 있으면서 이에 겸손하고 예는 지극히 공손하니 모든 사람이 따르는 것이다. 모든 일이 좋다.

丑(소띠) - 어지러운 세상이 바로잡힐 시기가 머지않아 찾아올 것이니 그때를 위한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다. 나를 도와 줄 사람과 내가 믿고 쓸 수 있는 사람들을 남이 알지 못하게 사귀어 두는 것이 좋다. 조용한 가운데 상대가 내 속뜻을 엿보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寅(범띠) - 임금이 임금의 자리에 앉은 격이다. 무슨 일이든 내 뜻대로 할 수 있고, 또 이를 반대할 사람도 없다. 그러나 그럴수록 임금의 권세를 자랑하는 듯한 태도는 삼가야한다. 하는 일이 아무리 옳은 일이라 하더라도 아랫사람의 의견을 묻고 귀 기울여라.

卯(토끼띠) - 원인을 잘 알 수 없는 병에는 약을 함부로 쓰지 않는 것이 좋다. 뜻하지 않게 들이닥친 재난을 애써 벗어나려 하지 말라는 교훈이다. 억지로 그것을 벗어나려고 하면 또 다른 오해와 의심과 미움을 사게 된다. 가만히 있게 되면 모든 것은 시간이 해결해 준다.

辰(용띠) - 송사를 하면 얻는 것이 있다. 그러나 그 얻은 것을 다른 사람에게 빼앗기게 될 것이다. 그것을 얻게 해 준 사람이 그의 몫으로 그것을 가로채거나 나눠달라고 할 것이 틀림없다. 될 수 있으면 송사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巳(뱀띠) - 여태까지 막혔던 것이 마침내 확 뚫리는 형상이다. 세상을 건질 힘과 재주를 가진 사람이 여태까지 움츠리고 지냈지만 이제는 기를 펴고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좋다.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것도 좋다.

午(말띠) - 내게 가까이 하며 내 환심을 사려는 무리들이 나를 둘러싸게 되므로 위태로움이 따르게 된다. 높은 자리에 있으면 누구나 그렇게 되기 쉽다. 그런 사람들을 너무 가까이도 말고 멀리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것이 큰일을 하는 사람의 바른 태도요 길이다.

未(양띠) - 아래 사람을 잘 다스리고 보호해주는 것은 좋은 일이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아래 사람을 멀리하고, 따르지 않는 것이 좋을 때도 있다. 지금 아래 사람을 따르려 하지만 좋지 않다. 지금은 소인배를 멀리하고 대인을 따라야 한다.

申(원숭이띠) - 연못의 물이 땅 속으로 내려가 그 안의 고기가 어려움에 처해 있는 형상이다. 어려움을 슬기롭게 이겨내는 것은 뜻이 굳은 어진 사람만이 할 수 있다. 어려운 가운데서도 뜻을 바꾸지 않으면 끝내는 뜻을 펼 수 있는 날이 찾아 올 것이다.

酉(닭띠) - 상대의 착한 마음씨와 태도에 감동한다. 그것이 가장 떳떳하고 바람직한 일이므로 약속을 하거나 어떤 결정을 본다 해도 뒤에 뉘우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약혼을 해도 좋다. 이 점괘는 특히 남녀 관계의 문제에 더욱 좋다. 결정을 내려도 좋다.

戌(개띠) - 작은 나라의 임금이 천자(天子)의 초청을 받아 큰 모임에 참석한 것과 같은 형상이다. 초청을 받을만한 힘도 덕망도 없으면서 우쭐해지게 되므로 그로 인하여 도리어 천자의 사랑을 잃게 될뿐더러 백성들의 비웃음거리가 된다. 겸손한 태도를 잃지 말 일이다.

亥(돼지띠) - 불이 활활 타오르는 형상이다. 하늘이 화평하여 초목과 동물들이 땅에서 무성하게 자라는 형상이다. 어진 임금이 나라를 바로 이끌어 세상을 크게 빛나게 만드는 것이다. 모든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릴 것이다. 불처럼 나아가라.
작성 : 2016년 12월 08일(목) 15:37
게시 : 2016년 12월 09일(금) 09:39




많이 본 뉴스
전기계 캘린더
2017년 4월
1
2345678
9101112131415
16171819202122
232425262728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