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에너지 산업ㆍ기업 시공ㆍ안전 정책ㆍR&D 오피니언 피플inSide 전기家
(이주의 운세)12월 5일(월요일) ~ 12월 11일(일요일)
[ 해당기사 PDF | 날짜별 PDF ]
子(쥐띠) - 머뭇거리며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형상이다. 길을 떠나려고 말에 올라탔다가 도로 내려온다. 도둑질이 아니라면 청혼하려고 가려던 것이다. 여자의 마음이 곧고 완고하여 청혼을 해도 듣지 않는다. 그러나 기다리면 나중에라도 승낙하게 될 것이다.

丑(소띠) - 우물의 뚜껑을 덮지 마라. 아무리 오가는 많은 사람들이 먹는다 해도 우물물은 줄지 않는다. 무엇을 아까워할 것이 있겠는가. 은혜가 두루 미치고 물은 여전히 맑아 있다. 모든 사람들을 널리 사귀고 다 같이 반갑게 대하는 것이 좋다.

寅(범띠) - 임금과 신하가 다리를 절뚝거리며 걸어가는 형상이다. 절고 있는 원인이 몸이 아니라 다른 곳에 있다. 그 어려움에 처한 것이 말로 형언할 수 없다. 그렇지만 어려움이 자신의 잘못으로 인한 것도 아니고, 더구나 최선을 다했기에 허물이 되는 것은 아니다.

卯(토끼띠) - 드러내 놓고 모든 사람들을 친하게 대하고 광명정대하게 베풀어라. 오는 자를 막지 않고 가는 자를 잡지 않으니, 아랫사람들이 그 친하고 멀리함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까닭에 나의 처세에 대해서 경계하지 않으니 좋은 것이다.

辰(용띠) - 상대를 공격하면 안 된다. 남을 해치지 말고 도와라. 여기서의 돕는다는 것은 유순하게 그 말에 순종하는 것 보다는 강직함으로 흔들림을 바로 잡는 것이니, 스스로 중용의 덕을 지켜 바르게 하는 것이 이로운 것이다. 싸우지는 말고 돕되 강하게 나가라.

巳(뱀띠) - 아무것도 꾸미는 일이 없다. 굳이 잘 보이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꼭 성공하겠다는 욕심을 버려야 한다. 잘 보이겠다는 욕심에 억지로 비굴한 태도를 보이지 마라. 사람들은 그러한 모습에 식상해 있다. 교만해서는 안 되겠지만, 당당하게 임하라.

午(말띠) - 자식이 어머니의 바르지 못함을 의심하는 형상이다. 자식 된 도리로 어머니를 의심하여서도 안 되겠지만 잘못을 바로잡기도 난처하다. 정에만 이끌려 의리를 저버리는 것이 어머니의 잘못이다. 어머니의 마음이 상하지 않게끔 바로잡아야 한다.

未(양띠) - 어리석은 사람은 유혹을 쉽게 받고 물들기 때문에, 안으로는 엄히 다스리고 밖으로는 삿된 무리들을 물리쳐 그릇된데 물들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어리석은 사람은 그 마음이 착하지 못해서가 아니라 삿된 것으로부터의 유혹을 쉽게 받기 때문이다.

申(원숭이띠) - 이제 바꾸어도 다른 탈은 없을 것이다. 극도로 부패한 무리들을 버리고 다른 곳으로 자리를 옮겨도 되는 것을 말한다. 그 동안은 몸을 다칠까 가만히 참고 지내왔지만, 이제 더 이상 그대로 있다가는 몸을 다치게 되기 때문이다.

酉(닭띠) - 좋은 시절은 지나고 어려운 시기가 도래했는데, 태평이 오래 계속된 나머지 마음이 게을러졌다. 큰일을 벌이지 마라. 나의 뜻이 잘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이다. 내가 하는 일이 옳고 떳떳하다고 해도 부끄러운 결과를 가져오게 될 것이다.

戌(개띠) - 세상이 혼란스럽다. 세상이 어지러운 것은 사치와 방탕과 게으름이 판을 치기 때문이다. 어지러운 때를 만나 남쪽으로 나가 세상을 어지럽게 하는 우두머리를 무찌르라. 그러나 너무 서두르지 마라. 서두르면 그들의 농간에 말려들 것이다.

亥(돼지띠) - 나무가 봄기운을 타고 차츰 자라는 형상이다. 이 나무는 지나치지도 약하지도 않고, 견실하고 순조롭게 성장한다. 이번 주는 일이 크게 잘 풀린다. 나에게 도움을 줄 귀인도 나타나는데 두려워 말고 그를 믿고 나아가라. 반드시 뜻을 이루게 될 것이다.
작성 : 2016년 12월 01일(목) 16:56
게시 : 2016년 12월 07일(수) 14:27


지암철학원(02-470-2340)

많이 본 뉴스
전기계 캘린더
2017년 6월
123
45678910
11121314151617
18192021222324
252627282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