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에너지 산업ㆍ기업 시공ㆍ안전 정책ㆍR&D 오피니언 피플inSide 전기家
스포츠포커스
돈이 보인다
건강칼럼
섬진강&편지
운세
판례 들여다보기
라이프
주간단상
On the stage
닭치고 마을탐방
테스트와이즈 영어회화
페이크 북
연예
스포츠
Today's Issue
(이주의 운세)11월 28일(월요일) ~ 12월 4일(일요일)
[ 해당기사 PDF | 날짜별 PDF ]
子(쥐띠) - 앞에 위험이 가로놓여 있다. 지금은 움직일 때가 아니다. 이것을 무시하고 나아가면 반드시 위태롭게 되고 재난을 당하게 될 것이다. 현재의 상황에 순응하여 그치고 제 자리에 있으면 재앙이 나를 침범하지 못하니 이로운 것이 아닌가.

丑(소띠) - 내가 강유를 겸비하였다. 나의 것을 덜어 아래 사람들에게 나눠주니, 하는 일마다 사람들이 나를 돕는다. 많은 사람들이 나를 따르니 마침내 큰 뜻을 얻을 것이다. 적극적으로 나아가면 이롭다. 많은 부하를 얻게 되고 크게 뜻을 펼 수 있을 것이다.

寅(범띠) - 하는 일이 이치에 맞지 않는 형상이다. 잘못하면 큰 일이 벌어지게 될 것이다. 생각이 옳아도 결과는 나쁘다. 이 상황이 지나가려면 오랜 시일이 필요하다. 오래 동안 움직이지 말고 가만히 있는 것이 좋다. 일을 더 이상 벌이지 마라.

卯(토끼띠) - 어리석은 사람이 잘못한 일에 대해서는 반드시 그만한 벌이 따른다는 것을 깨우치게 해야한다. 내버려 두면 냇물이 길을 잃고 덩굴풀이 밭을 뒤덮는 일이 생기게 된다. 너무 유순한 덕만을 베푸는 것은 좋지 않다.

辰(용띠) - 내가 머무를 곳에 와 멈추었다. 무슨 허물이 있겠는가. 내 뜻을 참되게 지킨 것이니 좋은 일이다. 그러나 더 나아가는 것은 좋지 못하다. 여기서 일을 마무리 짓고 갈무리 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나에게 가장 적합한 자리와 위치에 있기 때문이다.

巳(뱀띠) - 내가 비록 위에 있지만 함께 아래로 내려가 그들과 함께하니 많은 사람들의 환영을 받는다. 따라서 서로 경계하지 않고 믿으니 이는 서로가 고통을 함께 나누기 때문이다. 내가 비록 풍족하다고 하여 교만하지 말고 가난한 이웃과 흉허물 없이 지내야 한다.

午(말띠) - 어두운 때를 만났는데 왼쪽 다리마저 성하지 못한 형상이다. 어두운 세상을 만나 벼슬과 재물을 버렸으므로 살아가기가 힘들겠지만, 내 뜻을 알아주는 힘 있는 사람을 찾아가 의지하게 되면 별로 어려움 없이 지나게 될 것이다. 지금은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未(양띠) - 나무가 봄기운을 타고 차츰 자라는 형상이다. 이 나무는 지나치지도 약하지도 않고, 견실하고 순조롭게 성장한다. 이번 주는 일이 크게 잘 풀린다. 나에게 도움을 줄 귀인도 나타나는데 두려워 말고 그를 믿고 나아가라. 반드시 뜻을 이루게 될 것이다.

申(원숭이띠) - 사냥을 나가 사냥감을 잡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큰 아들에게 무리를 거느리도록 하라. 많은 사냥감을 잡아온다. 작은 아들을 시키면 일을 그르치고 돌아올 것이다. 어떤 일이든 사건이든 경험이 많은 사람을 선택하여 그 일을 맡기라는 교훈이다.

酉(닭띠) - 내 빛나는 것으로 남의 어두운 것을 감싸 주어라. 지금은 밖으로 뻗어 나갈 시기가 아니다. 공적인 일이든 개인적인 일이든 큰일을 꾀하지 마라. 이루는 것도 없이 끝나고 말 것이다. 내 빛나는 것을 안에 숨겨 두고 장차 크게 빛낼 수 있을 때를 기다리라.

戌(개띠) - 다른 생각이나 욕심 없이 내가 해야 할 당연한 일만 하면 내가 원하는 일과 가는 길에 방해를 받는 일 없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 점괘를 얻은 사람은 욕심을 부리지 말고 순리대로 일을 해야 한다. 그러면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亥(돼지띠) - 이기지 못하고 돌아오는 형상이다. 그러나 그것은 결과적으로 다행한 일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본래 싸워서는 안 될 싸움이었기 때문이다. 그로 인해 손상 없이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되었으니 앞으로 큰일을 하는 데 좋은 밑거름이 되기 때문이다.
작성 : 2016년 11월 24일(목) 13:14
게시 : 2016년 11월 25일(금) 10:21




많이 본 뉴스
전기계 캘린더
2017년 12월
12
3456789
10111213141516
17181920212223
242526272829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