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에너지 산업ㆍ기업 시공ㆍ안전 정책ㆍR&D 오피니언 피플inSide 전기家
(이주의 운세)11월 21일(월요일) ~ 11월 17일(일요일)
[ 해당기사 PDF | 날짜별 PDF ]
子(쥐띠) - 어진 임금이 오랑캐를 쳐서 3년이 걸려서야 이기게 되는 형상이다. 사람을 잘못 쓴 때문이다. 어찌 지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소인배는 정도로써 일을 하지 않고 자신의 이익을 탐하고 포악하여 일을 그르치기 때문에 오랜 기간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丑(소띠) - 잃는 것도 없고 얻는 것도 없이 바쁘게 오가기만 한다. 물을 긷기 위해 두레박을 내리기는 했으나 두레박이 그만 깨지고 마는 바람에 허탕을 치고 만다. 물을 긷지 못하고 두레박마저 깨고 말았으니 그보다 허무한 일이 또 어디에 있겠는가. 결과는 나쁘다.

寅(범띠) - 꽁꽁 묶이어 가시덤불 속에 놓여 있는 형상이다. 시간이 지나도 벗어나기 어렵다. 분수를 지키지 못한 때문이다. 누구를 탓할 수 있으랴. 빠져 나오려 하지도 말라. 에너지만 낭비할 뿐이다. 나의 잘못이 있어도 용서받지 못한다. 만사가 여의치 못하다.

卯(토끼띠) - 그 사람과 친하게 지내지 마라. 사람으로서 행세 할 수 없고, 마음이 바르지 못한 사람과 친하게 되면 반드시 마음 상하는 일이 생기고 만다. 친하게 지낼 사람을 찾지 말고 홀로 내실을 기하는 것이 좋다. 만약 움직인다면 다칠 것이 너무도 자명한 것이다.

辰(용띠) - 얼른 가서 도와줘라. 하던 일을 그대로 놓아둘 필요까지는 없다. 너무 지나치지도 말고 너무 모자라지도 않게 저울질하여 도와야 한다. 그리하면 그 결과는 좋다. 상대와 뜻을 합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일을 마치거든 공(功)을 주장하지 말고 얼른 물러나라.

巳(뱀띠) - 농사일에 힘을 쓰고 모든 것을 아껴라. 옷치장보다 내 동산을 아름답게 가꾸는 것이 더 보람되지 않은가. 내 집 광에는 비단이 없다. 남이 나를 인색하다고 할지 모르지만 내 마음은 그들보다 넉넉하고 항상 기쁠 뿐이다. 헛되이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라.

午(말띠) - 아버지의 잘못을 내가 보고 있는 형상이다. 그 잘못을 너그럽게만 보지 마라. 이대로 계속 나가면 부끄러운 일을 당하게 될 것이다. 순종하는 것도, 모르는 체하는 것도 때에 따라서는 불효가 된다. 당당하게 부딪히는 것이 아버지와 모든 사람을 위해서 좋다.

未(양띠) - 지금은 움직일 때의 제일 처음에 놓여 움직이는 형상이다. 아직은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다. 처음부터 내가 움직이지 않고 그쳐야 한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그쳐야 할 시기를 알아 움직이지 않고 그만두는 것이니 또 무슨 허물이 있겠는가.

申(원숭이띠) - 신하와 백성들의 마음은 위로 임금에게 가 있고, 임금의 마음은 아래로 신하와 백성들에게 와 있는 형상이다. 아버지와 어머니의 마음, 남편과 아내의 마음도 이와 같다. 모든 일이 다 잘 풀리고 크게 좋을 것이다.

酉(닭띠) - 정당한 자리에 있으면서 아래 사람에게 자신을 낮추는 형상이다. 좋다. 참된 태도로 아래 사람을 대하라. 또한 대인관계도 좋다. 아래와 위의 관계 및 수평관계에서의 중간자 역할로서 서로 화합하고 친하게 지내게 하는 인품도 가지고 있다.

戌(개띠) - 마음이 불안한 상태이다. 자주 망설이게 된다. 바른 길로 들어와 올바른 선행을 하나, 자주 그 마음이 바뀌어 다시 바르지 못한 길로 돌아가려 하기 때문이다. 잃음과 회복을 반복하니 위태롭고 불안하다. 조급하게 움직이지 마라.

亥(돼지띠) - 무리를 움직이는 일은 바르고 옳아야만 한다. 덕과 위엄과 재주를 겸한 경험이 많은 사람이라야만 무리를 움직일 수 있다. 그래야만 허물이 없다. 그런 사람이라야만 무리를 바르게 거느릴 수 있고 나아가 최고의 자리에 까지 오를 수 있다.
작성 : 2016년 11월 17일(목) 15:43
게시 : 2016년 11월 18일(금) 14:56




많이 본 뉴스
전기계 캘린더
2017년 3월
1234
567891011
12131415161718
19202122232425
262728293031